창호기술 : 그라스한솔/확장이전과 함께 칼라코팅유리 생산 준비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10년12월09일 14시1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그라스한솔/확장이전과 함께 칼라코팅유리 생산 준비
12월 이전 계획, 착색라인 도입 예정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에칭 및 접합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그라스한솔(대표 최칠식)이 12월 중으로 기존 경기 광주공장에서 경기도 성남산업단지내로 확장 이전과 함께 신규 아이템으로 착색라인의 신설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이전을 진행 중인 성남 산업단지는 기존의 유리가공공장들이 많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서울 도심권과 인접해 있어 최상의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다. 확장 이전 및 착색라인 도입의 계기로 이 회사 최칠식 사장은 “이전은 오래전부터 준비해왔던 부분이다. 현재 공장의 내부적인 사정과 기존 공장의 협소한 부분 등을 감안하여 성남시에 위치한 산업단지내로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착색라인을 새롭게 설치하는 이유는 자사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에칭, 인쇄, 접합 등의 아이템에 칼라유리를 추가하여 제품의 다양성과 함께 가공의 토탈화를 이루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이전하게 될 성남산업단지내 신규 공장은 990㎡(300평) 규모로 기존의 접합, 인쇄, 에칭등과 더불어 착색라인까지 원스톱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가공시스템과 더불어 빠른 납기의 경쟁력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12월중 이전과 기계 설치를 완료하면 내년 1월부터는 본격적인 가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제품의 구색을 갖추고 기존 생산제품들과 연계하여 높은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41m의 건조라인을 통한 품질 안정성 확보

착색라인은 건조로만 41m로 길게 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존의 단색, 메탈, 펄등 경쟁 제품들과 디자인에서 차별화를 두어 새로운 아이템으로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라스한솔에서는 단순히 칼라코팅유리 생산을 위하여 설비를 도입하는 것이 아닌 기존의 에칭이나 인쇄, 접합등과 시너지효과를 이루어 새로운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설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기존 설비들과 효율적인 생산시스템 구축은 그라스한솔의 새로운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라스한솔은 기존 EVA 접합생산로 4대를 보유하고 있어 인테리어유리 접합에서는 단일공장 최대 생산수준을 보유하고 있다.
접합은 자연소재를 중심으로 양면접합에 단면접합까지 확대 생산하고 있으며 작년에 도입한 실크스크린인쇄라인까지 병행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 생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통하여 최근 선보인 ‘3D그라스’는 칼라유리와 인쇄유리의 접목을 통하여 입체감을 주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D글라스의 생산기법은 실크스크린 인쇄 방식과 스프레이 방식등을 병행하여 내외장제에 맞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칼라유리 느낌에 디자인과 입체감을 주어 인쇄에서 못하는 느낌을 살린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고 그릴 수도 있어 나만의 개성적인 디자인 연출에 효과가 높다.
향후 3D그라스에도 다양한 디자인 추가를 예정하고 있으며 확장이전과 설비확충이 마무리 되면 본격적으로 신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주)한양특수강화...
[Glass News]외장 시스템유리에...
[Glass News]KCC/하반기 판유리...
[Glass News]KCC/유리 이맥스클...
[Glass News]세계 최대 유리 박...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