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사아블로이 엔트러스 시스템, ‘한국-스웨덴 디지털 보안 세미나 2020’에서 스마트 도어 솔루션 소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도어 개방 엑세스 및 다양한 엔트런스 시스템에 대해 발표
뉴스일자: 2020년12월15일 16시11분

출입구의 자동화 솔루션 세계 선두기업 (주)아사아블로이 엔트러스 시스템(Assa Abloy Entrance Systems)이 지난 11월 24일 개최된 ‘한국-스웨덴 디지털 보안 세미나 2020’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도어 개방 엑세스 및 다양한 엔트런스 시스템에 대해 소개했다.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1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 - 스웨덴 디지털 보안 세미나 2020’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와 스웨덴 외무부 주관 ‘2020 한-스웨덴 디지털 경제 통상 포럼’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보안 기술과 솔루션의 소개 및 양국 기업간 협력 확대를 위해 열렸다.

세미나에는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Assa Abloy Entrance Systems), 시큐리티 오피스(Security Office), 프라임키(PrimeKey) 3개 스웨덴 기업과 국내 대기업 및 보안업계 관계자와 공공기관 담당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이버 보안과 물리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 등 스웨덴의 대표 보안기업들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소개됐다. 

야콥 할그렌 주한 스웨덴 대사는 “한국은 보안 산업에 대한 성숙도가 높은 국가이며, 양 국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한국과 스웨덴 양국이 미래 보안 솔루션에 대한 청사진을 교류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상호 협력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의 스마트 자동도어 시스템 

세미나에서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은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의 초청을 받아 포스트 코로나 언텍트 시대에 걸 맞는 자동화 출입문 솔루션과 스윙자동문 신제품 SW60에 언텍스 시스템을 결합시켜 보안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하였다.
SW60은 스윙자동문 구동부를 최대한 슬림하게 설계?제작된 제품으로 자동화 출입구 기능과 더불어 미관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SW60은 문이 개폐될 때 연돌효과나 풍하중의 영향을 받지 않아 어떠한 날씨 상황 속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한다. 사용자의 편리성, 안전성, 빠른 출입을 위해 SW60은 닫힘 토크임에도 손쉽게 수동으로 열린다.
더불어 소형 하드웨어와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부드럽게 작동하며 한정된 공간에도 빠르고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SW60 스윙도어는 최대의 기능을 제공하면서 최소한의 공간만을 필요로 한다. 90Kg 도어를 작동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이지만 놀랍게도 조용하게 작동하며 기존의 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의 스마트 자동도어 시스템은 국내외 안전 규정을 획득한 제품으로 비접촉 스마트 센서와 스마트 도어클로저, 스마트 레버락, 스마트 도어락 등 같은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비접촉 자동으로 개폐됨은 물론 마스크 미착용 인원의 출입제한, 실내 적정 인원수의 제한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자동 문 열림 서비스는 사용자가 집에 도착했을 때 위치 기반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편리한 기술로 집에 있을 때는 집 모드로 유지되며 집에서 나와 200m 정도 집으로부터 벗어나면 부재 모드로 전환된다. 

이와 함께 출입 통제 시스템 적용 및 구현이 가능하며 출입 통제 시스템은 유무선 또는 블루투스를 연결하며 사용할 수 있다.
아사아블로이 엔트런 시스템의 자동 도어 솔루션은 최근 준공된 두바이 하얏트 호텔, 캐나다의 혁신 센터 오피스 등 해외 유명 프로젝트에 실제 적용 구현 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기능을 더해 도어에 스크린 영상이 결합된 신제품도 개발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제품은 슬라이딩 자동 도어에 다양한 영상이 접목된 미래형 첨단 도어 제품으로 쇼룸과, 전시관, 백화점, 박물관, 갤러리 등 다양한 곳에 적용될 수 있다.      

아사아블로이의 주력 분야 엑세스 솔루션의 사업범주는 지문이나 형체, 안면, 신원인식(Identity)에 관한 연구개발을 하는 오프닝(Opening) 솔루션과 자동문을 위시한 엔트런스 시스템(Entrance System)사업부문으로 특화돼 있다. 그리고 공사와 A/S까지를 토털로 패키지화하여 고객만족경영을 펼치고 있다.

자동도어의 경우 이미 국내 유명 영화관에 적용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영화관에 적용된 자동도어는 조작하는 사람 없이 디지털작동방식으로 영화가 상영되는 영사실에서 영화가 끝나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윙자동도어에 신호가 전달되면, 스윙자동도어가 이 신호를 받아 자동으로 문을 열어서 관람객이 안전하게 퇴장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영화관에 적용된 프로젝트성 스윙 자동문은 기존 자동문의 어플리케이션 사례에 없었던 시장을 새롭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한편,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은 약 12조정도의 매출규모를 지닌 도어 관련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스웨덴의 ASSA ABLOY 그룹내 회사로 세계 70여 개 나라에 지사를 두고 전세계의 건축물에 출입구 솔루션을 공급, 유지/보수 관리하고 있는 출입구 부분 세계시장점유율 1위 업체이다.

ASSA ABLOY Entrance System total solution

 - Sliding Auto Door
일반적으로 적용 가능한 출입구에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타입으로 통행자의 편의성과 안정을 보장하면서 무인경비 시스템과 연동하여 출입통제가 가능하다.

- Sliding/Swing Auto Door
평상시에는 기본적인 자동문의 기능을 수행하면서 유사시 도어부분을 완전 개방해 통행자의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고 무인경비 시스템과 연동하여 출입통제가 가능하다.

- Functional Auto / Manual Door
방화 유리문/자동문은 방화구역에 철재 방화문이나 방화셔터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투명 방화유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방감을 주면서도 뛰어난 방화성능을 보여준다.

- High end Auto Door
스윙자동문은 실내외 상황에 맞도록 기준 또는 신규 건물의 출입구에 설치가능하며 Besam SL 500은 슬라이딩 자동문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취재협조_(주)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032.720.6000)    

 

 

 


이 뉴스클리핑은 http://window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