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계, 지속적인 고품질 창호기계 개발로 창호시장 발전에 기여

4포인트용접기, 2포인트 비드슬릭라인용접기 등 품질 인정받아 꾸준히 판매 증가
뉴스일자: 2021년08월23일 14시55분

국내 PVC창호가공기계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완벽한 A/S처리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미래기계(대표 최종성)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앞세워 지속적으로 매출상승을 일궈내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 변화에 맞춘 다양한 창호 가공기계 신제품 개발

경기도 화성시 본사와 충남 부여군에 공장이 위치한 미래기계가 창호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난 2년여 동안 다양한 PVC창호가공기계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국내 창호가공기계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국내 창호시장은 PVC창의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래핑된 프로파일 용접라인을 최소화 시키는 디자인 트렌드가 강조되고 인건비 상승과 규모의 경제 체제 전환으로 가공품질, 인건비 절감, 생산성 향상, 자동화를 실현시켜 줄 수 있는 창호가공기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미래기계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걸맞게 4포인트용접기와 2포인트 비드슬릭라인용접 등을 국내 주요 대형업체 창호 제작대리점들에게 공급을 확대시키고 있다. 

미래기계의 4포인트용접기는 더블테크용접(주문형), 자재배출옵션2단3단, SF기준 하루 작업량 900짝 이상이 가능한 제품으로 2019년부터 주문이 증가하면서 지금까지 약 80여대 이상 판매가 이뤄졌다. 

특허기술의 비드슬릭라인용접기 역시 용접라인 0.1㎜ 미만의 슬릭라인 구현으로 품질을 검증 받은 제품으로 용접기 작업 사용시 기존 용접기와 사용방법 및 운영체계가 동일하며 용접기의 속도와 제품의 완성도가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격 경쟁력과 생산성 향상까지 함께 갖추고 있어 현재까지 약 120여대 이상 판매가 이뤄졌다. 

크리센트 개공기와 다축복합 개공기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축복합 개공기는 3축 핸들구멍과 락크 자리 가공, 자동작업이 가능하며 크리센트 개공기는 기계 한 대로 크리센트와 고리 작업을 손쉽게 병행 할 수 있다. 국내 창호시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크리센트와 고리작업이 가능하고 작업 속도가 빨라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미래기계는 PVC창호가공기계 뿐만 아니라 도어제작기계도 최근 도어 메이커 대형업체 대리점 20여곳에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미래기계 최종성 대표는 “국내 창호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난 2년여간 신제품 개발과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작업에 매진한 결과,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주요 PVC창호 제작대리점 및 도어제작업체들에 꾸준히 기계를 납품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설계부터 가공·조립·납품까지 원스톱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 완벽한 A/S처리 입소문 

미래기계는 시장 변화에 따른 맞춤형 창호가공기계 개발뿐만 아니라 기계 설계, 가공, 조립, 납품까지 원스톱 처리하며 원가를 절감시켜 기계 주문업체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최종성 대표는 “미래기계는 창호기계에 사용되는 모든 가공부품을 100%자체 가공한다. 아울러 업계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모든 기계의 개발부터 설계, 제작까지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완벽하고 신속한 A/S 대응 역시 업계에 소문나 있다. 특히 회사내 A/S전용폰 개설로 A/S신청부터 부품 주문까지 보다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고객 A/S 만족도를 한층 높여주었다. 

최종성 대표는 “A/S 부분은 미래기계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업계에 정평이 나있다. 30여년 가까이 창호가공기계 일을 해오면서 제품 개발과 영업에 강점을 갖고 있는 만큼 A/S부분만 철저하게 대응하면 창호가공기계 시장에서 한발 앞설 것으로 생각했다. 사업초기부터 완벽한 A/S 대응을 중요하게 생각한 점이 업계에 긍정적으로 평가돼 회사 성장의 큰 원동력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기계 최종성 대표는 지난 1992년부터 창호가공기계 회사에 입사해 올해로 업계30여년 이상 종사한 베테랑 기술인이다. 회사가 성장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직접 A/S와 영업, 납품 일을 진행하면서 미래기계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주고 있다.  

특히 모든 설비의 설계와 제작은 기존 제품 카피(Copy)없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면서 다른 제품과 호환되는 제품 없이 자체 기술로 기계를 개발·제작하고 있는 점이 미래기계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취재협조_미래기계·(주)미래창호기계 031.223.0973

이 뉴스클리핑은 http://window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