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코리아, 소비자 요구에 맞는 맞춤형 방충망 솔루션 제공

미세먼지 차단망 ‘미세안’, 방진망 결합형 방범 방충망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뉴스일자: 2023년02월13일 12시45분

미세먼지 방진망과 방범방충망 생산업체인 (주)신흥코리아(대표 이광호)가 다양한 특성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방충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요구를 철저히 분석하여 항상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가치와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환경 개선 전문 컨설팅을 추구하고 있다.

90년대 후반 알루미늄 창호기계 사업을 하며 창호와 인연을 맺은 (주)신흥코리아가 2019년 법인을 설립하면서 방진망인 ‘미세안’과 방범방충망 등을 개발해 성장하고 있다. 창호 망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실내도어용 손끼임 방지 제품도 개발하며 고객과 파트너사로부터 호형을 받고 있다.

이광호 대표는 “알루미늄 창호 기계 설비를 제작하면서 많은 창호단종업체들과 인연을 맺었다. 창호 단종업체들은 창호는 직접 제작과 시공이 가능하지만 방충망이나 방범방충망 같은 창호 망은 외부 업체에게 구매하여 시공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단종업체들이 방충망 사업을 해보라고 권유받아 시작하게 되었으며 거래처들의 도움으로 짧은 시간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세먼지 차단망 ‘미세안’은 이용한 롤 방충망과 방범방충망

2019년에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하여 2020년에 개발이 완료된 ‘미세안’은 자연통풍 및 환기가 가능한 Pre-Filter의 장점과 황사,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는 Medium-Filter 장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기존 방충망을 대체하여 설치하는 순간 외부의 오염물질을 즉각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우수한 필터링 성능을 가진 제품이다.

‘미세안’은 롤 방충망으로 주로 사용하지만 벨크로드(찍찍이) 제품은 미세먼지가 있을 때 부착하고 평상시에는 탈착이 가능하게 하였다.

‘미세안’과 함께 방범방충망도 개발했다. 방범방충망은 스테인리스 0.7mm망에 흑색 분체 특수도장 코팅을 하였으며,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최대하중 1톤을 견딜 수 있게 하였다. 국산자재로만 개발한 방범방충망은 특허 받은 안전 잠금장치로 내부와 외부 모두 안전하게 하였으며 이탈방지 키트도 사용했다.

(주)신흥코리아는 이들 제품들을 각각 판매도 하지만 두 제품을 결합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하나의 망틀에 미세먼지 롤방충망과 일반 롤방충망을 동시에  

(주)신흥코리아의 롤방충망 제품은 ‘미세안’을 사용한 미세먼지 롤방충망과 일반 방충망을 사용한 롤방충망 등 싱글 롤방충망 뿐만 아니라 하나의 방충망 틀에 미세먼지 롤방충망과 일반 롤방충망을 함께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더블 롤방충망도 개발했다.
더블 롤방충망은 ‘용도가 상이한 망틀이 복수계이상 직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창호’로 특허(제 10-2312205)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방범 또는 방충 및 미세먼지 등 용도가 상이한 망틀을 하나의 창틀에 착탈 가능하도록 함으로서 사용자가 기후변화 및 필요성 여부에 따라 추가적으로 상이한 용도의 망틀을 설치 및 해체 가능하도록 하였다.

예로 미세먼지가 없는 화창한 날에는 방진망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방충망을 사용해 환기와 날벌레를 막아주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방진망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주)신흥코리아 롤방충망의 또 다른 기능으로는 여름철 날벌레 퇴치를 가능하게 하였다.
늦은 봄이나 여름철 저녁에 아파트 등 주택이나 사무실에 문을 열어놓고 방충망만 닫아 놓은 상태에서 불을 켜 놓으면 많은 양의 하루살이나 모기 등의 날벌레들이 달라붙어 있게 된다. 전원주택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잔디밭의 벌레들이 방충망에 달라 붙어있거나 내부로 들어와 마루 등 실내를 어지럽히는 경우가 발생한다.

(주)신흥코리아 방충망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프레임에 작은 구멍을 뚫어 벌레 기피제를 투입하여 방충망 도포되어 외부 벌레가 달라붙지 않게 하는 벌레 차단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하였다.

실내도어 손끼임방지제품 ‘틈제로’

(주)신흥코리아는 방충망뿐만 아니라 지난 2021년 실내도어 손끼임 방지제품인 ‘틈제로’를 개발해 업계 호평을 받고 있다. ‘미닫이문 모서리 안전장치’로 특허(제 10-2192905)를 획득한 ‘틈제로’는 알루미늄 및 특수소재 PVC를 사용하여 빈틈을 원천적으로 막아 손끼임을 예방해주는 제품이다.

‘틈제로’는 접이식 안전 커버제품과 봉타입 일체형 하드웨어 2종류가 있다. 접이식 안전 커버제품은 PVC소재로 쉽게 깨지지 않고 기존 이지경첩 설치되어 있는 곳에도 쉽게 설치 가능하다.

봉타입 일체형 하드웨어제품은 알루미늄과 특수 PVC로 깨지지 않으며, 간편한 조립으로 모든 여닫이문에 결합이 가능하고 시공시간 단축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취재협조_(주)신흥코리아  shinhungkorea.modoo.at  031-355-2062


이 뉴스클리핑은 http://window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