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유수의 중문업체들에게 중문전용 자동 및 반자동 하드웨어 시스템을 공급하며 국내 중문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 코르텍(주)(대표 이성주)가 최근 실내 중문용 BLDC모터(CT-BLDC)를 적용한 자동중문 시스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르텍(주)에서 자체 개발한 중문용 BLDC모터는 일반 모터의 최대 단점인 브러시와 정류자가 없어 정기적인 보수가 필요없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신뢰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일반 모터의 경우 감속기 기어가 물려있어 전원이 꺼지거나 정전시 손으로 밀고 열기에 상대적으로 큰 힘이 들지만 CT-BLDC모터를 적용한 중문은 정전시에도 일반 수동문처럼 적은 힘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유지보수가 매우 편하면서 가격도 합리적인 장점을 갖고 있다.

코르텍(주) 관계자는 “CT-BLDC모터를 적용한 자동중문은 전기적, 자기적 잡음이나 기계적 소음이 거의 없어 외전형 모터를 사용해 소형화가 가능하며 코일을 많이 감을 수 있어 힘이 좋아 사이즈 대비 고출력을 자랑하며 코어리스를 이용해 박형화가 가능하다”며 덧붙여 “최근 자기부상 방식의 리니어 자동중문에 대한 업계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 회사에서도 리니어 자동중문을 공급하고 있지만 가격과 성능, 품질 안정, 유지보수 등 종합적인 면을 고려해볼 때 개인적으로 중문용 BLDC모터를 적용한 자동중문이 더 큰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CT-BLDC모터가 적용된 원슬라이딩 자동중문은 슬림한 엔진박스 사이즈(98㎜(D)×77㎜(H))를 자랑하며 직부형 타입으로 문틀없이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며 상부구동과 하부구동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손으로 미는 동작(Push&Go)으로 오픈이 가능하고 옵션으로 휴대폰 앱을 통한 설정 및 작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코르텍(주)는 BLDC모터와 리니어모터를 적용한 자동중문 시스템뿐만 아니라 반자동 시스템도 중문업계에 꾸준히 공급하며 자동중문과 반자동중문 시스템에 대한 품질 검증을 마쳤다. 코르텍(주)에서 공급하는 원슬라이딩 반자동중문 시스템은 기존 댐퍼를 사용하는 수동문을 대체해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을 갖춘 반자동 엔진으로 제동부와 구동부가 일체형인 다단 스프링 구조로 오픈 시 힘이 적게 들어가며 자체 제작한 롤러 사용으로 저소음 및 슬림한 기계박스를 구현해 디자인 성능까지 높여준다. 직부형 타입으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상부구동과 하부구동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070.4352.1505)
이 뉴스클리핑은 http://window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