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유리공업(주)/강화유리 생산 전처리용 오토씨밍기 가동 개시

뉴스일자: 2011년03월07일 16시20분

강화유리 고품질화 및 기능성 로이강화를 위해 설치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및 접합안전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수정유리공업(주)(대표 심경택)가 최근 효율적인 강화유리 생산과 기능성 유리인 로이유리 강화를 위하여 오토씨밍기(이도면취기)를 새롭게 설치하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하였다. 

수정유리공업에서 새롭게 설치한 오토씨밍기는 국내 아이지스社 설비로 작년 10월에 설치를 완료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가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대가공사이즈 3000×6000mm으로 기존 강화유리 생산라인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다. 신규 오토씨밍기는 강화유리 전처리 생산설비로 수평식의 가공유리두께 3~20mm이며 2Head 타입의 디지털서보모터를 채택하여 정확한 컨트롤과 정밀한 작업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새롭게 오토씨밍기를 설치한 계기로 이 회사 심경택 대표는 "강화유리 생산에 있어 전처리 설비로 오토씨밍기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게 되었다. 특히 강화유리의 품질을 높이고 효율적인 생산과 함께 기능성 유리인 로이강화 생산을 확대하기 위한 선택이었다. 기존 강화라인과 연계하여 자동화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고품질의 기능성 유리 가공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수정유리공업은 안전유리 전문 생산업체로 일반 강화유리 생산과 더불어 최근 정부의 에너지 절약 정책과 함께 적용이 늘고 있는 로이유리의 강화에 집중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강화유리와 함께 접합유리의 생산도 확대하여 안전유리 전문업체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기능성 유리인 로이유리 가공 확대 및 접합안전유리 생산 증가   

수정유리공업에서 주력 생산 아이템으로 내세우는 품목은 고기능성유리 강화 및 접합안전유리 생산 확대를 통한 높은 시너지효과이다. 

이를 위해 2008년 풀컨벡션 타입의 강화라인 증설, 2009년 최신식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가동중에 있는 강화유리 생산라인은 상.하부 열풍건조 방식으로 완벽한 소프트로이 강화가 가능하다. 일정한 온도의 열풍을 촘촘히 구성된 노즐로 짧은 시간 안에 정확히 분사하기 때문에 코팅면에 손상이 없이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국내 최초로 전자동 온도제어 시스템을 도입하여 항온, 항습의 완벽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클린룸 내부에 공기청정도를 높이고 자동화 라인의 구축은 접합유리의 품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심경택 대표는 "작년에 기능성유리 및 접합의 비중을 많이 높였다. 재작년 대비 매출이 상승하였으며 향후 안전 및 기능성유리 가공에 특화를 이룬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접합은 인테리어 물량은 많이 줄어든 반면에 건축용 외장, 캐노피, 난간, 방음벽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늘고 있어 시장 확대에 긍정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 로이유리 강화 및 접합유리 생산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싱글로이를 벗어나 더블로이까지 고기능성 제품으로 차별화를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031-541-6151


이 뉴스클리핑은 http://window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