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와 몰딩을 비롯 인테리어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주)예다지(대표 최원철)가 지난 4월 ABS도어를 비롯 자사 도어 전체 제품군에서 2014년 도어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면서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크리스탈 포인트 적용해 세련미 더해
도어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예다지’는 재주藝 , 많을多, 지혜智로 이루어진 의미로 藝人의 지혜라는 의미와 ‘여닫이’문의 발음을 조합해 예다지의 ‘아름다운 문 만들기’의 의지를 상징한다.
회사명처럼 실내도어 시장에 아름다운 도어제품 공급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예다지는 올해 상반기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다수의 실내도어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은 물론 대리점 관계자들로부터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올해 신제품은 품질은 물론 디자인을 대폭 강화시켰다. 특히 요즘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대세인 크리스탈 포인트를 이용한 제품의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예다지 관계자는 “올해 선보인 신제품 중에서는 도어에 크리스탈 포인트를 적용해 새롭게 디자인된 도어 신제품의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좋다. 기존 도어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은 물론 고급스러움을 더해준 게 소비자에게 어필되면서 최근 지속적으로 주문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크리스탈 포인트를 적용한 도어와 함께 예다지 2014년 신제품 디자인의 특징은 기존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턴을 보다 포인트화 시켰다는 점이다.
이미 실내도어의 디자인이 포화된 상태에서 도어 특성상 차별성이 강한 새로운 디자인을 지속 개발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는 게 현실이다. 예다지는 이 같은 이유로 기존 도어제품에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스테디셀러 도어 제품들의 디자인 패턴을 응용하면서 새롭게 포인트화 시켰다.
예다지 관계자는 “실내도어는 제품 특성상 잘 나가는 디자인 몇 종만이 꾸준히 판매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예다지에서는 이 같은 도어 시장의 디자인 소비 패턴을 파악해 스테디셀러 제품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시키는 차원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 패턴을 포인트화시켜 올해 신제품 도어 디자인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턴을 포인트화 시킨 도어는 예다지의 예측데로 제품 출시 후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나며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예다지는 인테리어 도어(ABS), 네이처 도어(ABS), 디럭스 도어(ABS), 멤브레인 도어, 무늬목 도어, 데코레이션 도어, 키즈 도어 등 다양한 실내도어 2014 신제품을 바탕으로 대리점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도어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철저한 품질 위주로 마케팅 활동도 강화
이처럼 신제품출시 등 건축경기 불황에도 지속적인 매출상승을 일궈내며 순항중인 예다지의 특별한 점은 품질을 가장 최우선시 생각한다는 점이다. 실제 예다지는 국내 유일하게 압진공성형기로 가공한 프리미엄급 ABD도어를 제작하면서 품질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 예다지만의 압진공 기술을 적용한 천연질감의 네이처도어는 고급 원목도어의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원목도어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플라스틱 도어의 우수성을 결합시킨 고품격 도어로 천연 목질감을 도어 표면에 표현하고 고급 원목도어의 느낌과 질감을 그대로 살려 입체감을 향상시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한편 예다지는 도어를 비롯 몰딩, 아트월, 시트지 등 주력제품을 주요 공중파 드라마에 지적으로 제품을 협찬하면서 예다지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특히 예다지는 주말드라마와 일일드라마, 시트콤드라마 등 드라마 특성상 세트 촬영이 많아 제품의 노출이 비교적 잦은 드라마에 협찬지원을 강화하며 마케팅 효과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취재.이미지 협조_예다지 031.36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