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LG하우시스/방폭창호, 미국인증테스트에서 우수 등급 획득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11년12월05일 16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LG하우시스/방폭창호, 미국인증테스트에서 우수 등급 획득
미군기지이전사업단 통해 자재 승인 받을 예정

LG하우시스 방폭창호가 미국의 공인 테스트 기관인 ARA와 ATI 테스트를 통해 방폭성능 및 창호성능의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방폭공인인증 테스트는 LG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6종류의 방폭창을 대상으로, 태풍 매미의 30배 정도 충격인 12PSI의 테스트 환경에서 이루어졌으며, 이번 방폭공인인증 테스트에서 LG하우시스가 획득한 등급은 해당 환경 내에서 건물 내 사상자 없이 단순 외상에 그치는 매우 우수한 수준이다.

또한 미국의 창호성능 기준인 AAMA테스트에서는 실제 미군기지에서 요구하고 있는 최고 기준인 AW Class 40등급을 훌쩍 웃도는 등급을 획득하여 뛰어난 성능을 인정 받았다.
LG하우시스는 자체 연구소의 기술력과 인력을 통해 기존에 유럽의 일부 회사가 독점적으로 가지고 있다시피 한 방폭창 개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차별화된 방폭 창호 생산이 가능해졌다.

이번 테스트 인증을 통해 국내 미군기지 시설뿐만 아니라, 해외 방폭창 공급을 위한 기초를 마련한 LG하우시스는 미 공병단(FED)의 자재승인을 위한 총 6종의 방폭창호 개발에 대해 UFC기준 창호성능 성적서, AAMA기준 방폭성적서 등을 구비 완료하였으며, 추후 미군기지이전사업단을 통해 자재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고객 유대 강화로 러시아 시장 현지화 박차

LG하우시스가 성장 잠재력이 큰 러시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고객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해외사업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2005년 러시아 시장에 처음 진출해 2008년 현지 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재 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친환경 건축장식자재를 필두로 러시아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건자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1월 13일부터 6일간 러시아, 밸라루시,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 등 주요 현지 거래선 50여 명이 한국을 방문해 LG하우시스의 다양한 친환경 건자재 제품을 체험하고, 제조공정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LG하우시스의 주력 사업장인 울산·청주공장을 방문하고, 프리미엄 인테리어자재 전시장인 서울 논현동 지인스퀘어를 살펴보는 등 LG하우시스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직접 확인했다. 

현재 LG하우시스는 러시아 기후 특성상 단열이 중요한 창호분야의 사업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바닥재, 친환경 합성목재 ‘우젠’,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데코시트 등 다양한 건자재 제품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LG하우시스는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공공/민간 시장 개척을 위한 대형 건설프로젝트 참여에 힘쓰는 등 공격적인 현지화를 추진해, 러시아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지적재산권 침해, ...
[Focus]HanGlas Design G...
[Focus]이달의 창호人 /운...
[Focus]“직접 보고, 체험...
[Focus]LG하우시스/방폭창...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