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한글라스, 태양광 세기를 감지, 유리색이 변하는 ‘SAGE GLASS’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19년09월25일 13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글라스, 태양광 세기를 감지, 유리색이 변하는 ‘SAGE GLASS’
태양 직사광선 유입에 따라 투과율을 조절하는 스마트 유리

- 건축물 냉방에너지절약에 관한 관심증대와 맞물려 공급 확대
- 블라인드나 차양 등 태양열 차폐시설이 필요하지 않아 건물 운영비 절감에도 도움

한글라스(대표 이석우)는 최근 여름철 건축물 냉방에너지절약에 관한 관심증대와 맞물려 태양열 에너지의 실내 유입을 차단해주고 태양 직사광선 유입에 따라 스스로 투과율을 조절하며 색이 변하는 스마트유리 SAGE GLASS(세이지글라스)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한글라스의 세이지글라스는 태양 직사광선의 유입량과 방향에 따라 투과율을 자동으로 가변한다. 전기자극을 통해 자동, 혹은 매뉴얼로 유리색을 변화시켜 일조량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세이지글라스는 블라인드나 차양 등 별도의 태양열 차폐시설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건물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최근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정책의 강화로 여름철 태양열을 획기적으로 막아주고 조절하여 실내 냉방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유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글라스에서 공급하는 스마트유리 세이지글라스는 태양의 직사광선 유입을 조절하여 여름철 냉방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실내 환경 구현에 탁월한 역할을 한다. 

세이지글라스는 건축물의 에너지절감을 통해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상업시설의 냉방부하를 최대 20% 절감해주며, 조명비용을 최대 60% 절감해 준다. 이 외에도 난방 및 공조기 사이즈를 최대 25% 절감해주어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고도 쾌적한 실내 공간의 연출이 가능하다. 

쾌적한 실내 환경 구현은 자연채광을 통해 20∼26%의 학습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태양 복사의 99%를 차단하여 전시품의 퇴색 및 기타 유해한 손상을 미연에 방지해 준다. 특히 소음 차단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SGP접합으로 인해 복층과 4db정도의 차이가 난다. 

건축물에 세이지글라스를 적용했을 때, 건물의 가치를 높여주는 역할도 한다. 이는 세이지글라스의 적용으로 LEED point 획득이 가능하고 등급에 따라 건축물의 가치는 증가한다. 이는 세이지글라스가 가시광선투과율을 2∼62%까지 자유롭게 조정가능하여 실내 조도를 안정적으로 연출가능하고 자연광 유입효과를 극대화하여 실내 환경개선과 에너지절감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세이지글라스는 최대 공급사이즈 1,524×3,048mm이며, 최소 공급사이즈 300×350mm로 건축물 외창 및 천창 등에 적용돼 외부로 들어오는 태양열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태양 작사광선 유입에 따라 스스로 유입량을 조절해주는 똑똑한 스마트 유리 세이지글라스는 향후 변화하는 시장에서 냉방에너지 절감에 핵심 아이템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쇼트, 더욱 강화된...
[Glass News]여름철 에너지 절...
[Glass News](주)상우지테크/충...
[Glass News]기획특집 - 인테리...
[Glass News](사)한국판유리산...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