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태강이엔씨, 공장 확장 이전으로 판유리 토털 가공시스템 구축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20년11월11일 16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태강이엔씨, 공장 확장 이전으로 판유리 토털 가공시스템 구축
기존 충북 진천공장에서 경기도 여주 신공장으로 확장 이전

판유리 토털 가공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태강이엔씨(대표 윤태순)가 최근 기존 충북 진천공장에서 경기도 여주에 신공장을 마련하고 확장 이전을 통해 가공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새롭게 확장 이전한 신공장은 대지 39,930㎡(12,100평), 건물 5,610㎡(1,700평) 규모의 신축공장으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과 더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신속한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공장을 확장 이전한 계기로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 진천공장의 협소함도 있었지만 임대공장으로 가공에 있어 효율성이 떨어진 부분이 있었다. 이번 여주 신공장은 설계시부터 판유리가공의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게 구성했으며, 무엇보다 교통요충지인 여주에 위치하고 있어 빠르고 신속한 입출고 시스템 가동이 가능하다. 이전과 함께 생산설비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자사의 주력 가공아이템인 핸드레일을 비롯하여 DPG시스템유리 등 고품질의 맞춤형 공급이 가능하게 구성하고 있다. 강화와 접합을 주력으로 가공력을 확대시켜나가고 있으며 기존 복층은 공장내 협력업체가 들어와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강이엔씨는 공장 확장 이전과 함께 가공 시스템의 대대적인 개편 작업을 진행하여 효율적인 생산라인 구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접합유리 생산라인의 신규 설치와 강화유리 생산라인의 이전 설치를 진행했으며 양각면기등 노후된 가공설비의 교체도 병행해서 맞춤형 가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접합유리생산라인은 최대가공사이즈 2,500×6,000mm으로 고품질의 빠른 가공이 가능하다. 핸드레일 및 외장 시스템유리 전문으로 맞춤형 제품 가공이 가능하게 구성하고 있다. 

강화유리생산라인은 풀컨벡션 타입으로 로이강화를 비롯하여 가공의 효율성이 우수한 설비로 이전 설치를 진행하여 가동을 시작했다. 이 외에도 양각면기 및 세척기 등 효율성을 업그레이드하여 가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핸드레일 가공 파트는 4면취 및 코너까지 원스톱 가공이 가능하게 구성하고 있다. 

이 외에도 수직각면기는 2대를 설치해서 한 번에 가공이 끝나게 했으며 수직천공기 및 수평천공기까지 연계하여 기존 가공속대 대비 2배정도 빨라졌다. 원스톱 생산시스템을 구성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인건비를 절감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공장의 가공시스템은 단순히 규모만 크게 나가는 것이 아닌 세부적인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핸드레일부터 DPG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전용라인을 구축하고 품질관리시스템을 정착하여 차별화 된 가공으로 경쟁력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031.8087.8146)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기획특집 - 인테리...
[Glass News]한국판유리산업협...
[Glass News]해외 유리 신기술...
[Glass News]아산유리산업/설비...
[Glass News]가스주입단열(복층...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