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제이제이시스템, 차별화된 기술력 앞세워 ‘폴딩도어·시스템도어·썬룸’시장에서 입지 넓혀가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22년05월16일 10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이제이시스템, 차별화된 기술력 앞세워 ‘폴딩도어·시스템도어·썬룸’시장에서 입지 넓혀가
경기둔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 통해 트렌디한 신제품 지속 출시

폴딩도어 및 썬룸, 시스템도어, 시스템창호를 생산하는 금속구조물창호전문건설업체 ㈜제이제이시스템(대표이사 김정명)이 지난 2016년 법인 설립 후 매해 매출 성장을 지속하며 업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이제이시스템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따른 소비자 니즈(needs)에 부합하는 트렌디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폴딩도어 및 시스템도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단열 폴딩도어와 글라스 폴딩도어 신제품 출시  

100% 본사 공장 자체 제작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제이제이시스템은 폴딩도어 매출 비중이 가장 높다. 그중에서도 폴딩도어 기술력의 척도로 여겨지는 단열 폴딩도어 비중이 높은 편이다. 5건의 폴딩도어 관련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제이제이시스템은 단열 폴딩도어와 관련 최근 프레임폭 70㎜, 43T 삼중유리를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열관류율 0.913W/㎡K을 획득했다. 특히 동일한 프레임 폭으로 24T복층유리를 적용한 모델도 열관류율 1.330W/㎡K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두 모델은 단창으로 우수한 에너지효율성능과 기밀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좌우, 상하프레임 모두 폴리아미드 단열구조를 적용했다. 폴리아미드 단열구조로 단열재 사이 프레임 간격을 넓혀 단열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모헤어가 아닌 EPDM, TPE 이중가스켓 바람막이 밀폐구조로 기밀성능 1등급을 자랑한다. 

㈜제이제이시스템 김정명 대표는 “일반적으로 프레임 두께를 두껍게 하고 삼중유리를 적용하면 단열성능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무거운 중량으로 처짐 문제와 시공의 불편함이 발생한다”라며 “이번 신제품 단열 폴딩도어는 프레임과 유리두께, 단열, 마감 구조를 기존 제품과 차별화한 프레임 구조 기술개발을 통해 단열과 기밀성능을 향상시켰다. 개폐시 소음과 문을 닫았을 때 외부소음도 완벽하게 차단시켰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최근 인테리어 시장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폴딩도어 시장에서 적용을 높여가고 있는 글라스 폴딩도어 신제품도 출시했다.
㈜제이제이시스템에서 개발·출시한 글라스 폴딩도어는 기존 글라스 폴딩도어와는 다른 차별성을 갖고 있다. 한쪽 방향으로만 전개 가능한 기존 글라스 폴딩도어와 달리 일반 폴딩도어의 구동방식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다. 완전 편심구조로 두짝문의 글라스 도어만 연동되어 구동되는 방식으로 도어를 개폐할 때 도어 전체를 개폐할 필요 없이 두짝 단위로 도어를 여닫을 수 있다. 


김정명 대표는 “자사의 글라스 폴딩도어는 두짝만으로 특수 제작된 경첩과 런너로 인해 구동된다. 편개 및 양개로 모두 가능하고, 유리와 유리사이는 연질과 경질 투명 가스켓으로 접합해 바람이나 소음, 미세먼지 등의 유입을 막는다.”고 말했다. 

㈜제이제이시스템의 글라스 폴딩도어는 두짝문을 연결하는 전용 경첩과 하부 런너가 핵심이다. 스텐 304재질의 런너는 스텐재질의 특수 정밀주조 제조방식으로 고하중의 글라스 폴딩도어의 내구성을 강화시켜준다.

글라스 폴딩도어 신제품을 선보인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소비자 및 업계 반응은 매우 좋은 편이다. 제주도와 부산의 휴양시설 적용 문의가 지속되고 있으며 수도권 및 부산 지역 상업시설 위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특허기술의 PVC 벌집구조 프로파일과 AL+PVC 복합 폴딩도어로 기술력 인정받아 

㈜제이제이시스템은 국내 폴딩도어 시장에서 주거용 인테리어 시장 포지션이 높아지던 2010년대 중후반 특허기술의 PVC 벌집구조 프로파일과 알루미늄과 PVC를 결합한 AL+PVC복합 폴딩도어 개발로 관심을 모았다. 모두 고하중용 프로파일과 하드웨어가 보강된 제품으로 다수의 시공실적을 자랑한다. 

자연스러운 질감과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한 ㈜제이제이시스템의 PVC 폴딩도어는 용접방식으로 제작돼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PVC 소재 특성상 열전도율이 낮아 실외의 냉기나 열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단열성능이 우수하다. 24T유리와 39T유리를 적용한 모델은 각각 기밀성능 1등급에 열관류율 1.348W/㎡K과 0.958W/㎡K를 획득했다.

김정명 대표는 “벌집구조의 다격실 프레임 구조를 갖는 PVC 폴딩도어는 80mm 프레임의 일반적인 PVC 폴딩도어 사양설계로 높은 에너지효율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클램핑 코너 조립방식이 아닌 용접방식으로 제작함으로써 코너부위의 용접라인이 미려하며 견고성을 높여 외창으로도 적용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PVC와 알루미늄을 결합한 AL+PVC 복합 폴딩도어 역시 우수한 단열성능을 자랑한다. 43T유리를 적용한 모델은 열관류율 0.968W/㎡K을 획득했으며 24T유리를 적용한 모델 역시 열관류율 1.450W/㎡K를 획득했다. 

더불어 주거용 인테리어 시장 공략을 위해 철거나 매립이 어려운 주거용 가정에 설치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레일커버는 대부분의 PVC창틀과 호환되어 시공시간이 빠르고 목공 마감의 추가 시공이 없어 보다 경제적인 장점을 갖고 있다.  

㈜제이제이시스템은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인정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시스템도어 및 시스템창호 시장에 새롭게 진출, 썬룸 매출도 꾸준히 성장

㈜제이제이시스템은 사세확장으로 지난해 시스템도어 및 시스템창호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국내 창호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제이제이시스템의 시스템도어 브랜드 ‘스타빌 시스템도어’는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고단열 제품수요가 있는 건축현장을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며 대리점, 건설사, 전문건설업체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빌 시스템도어’는 이중 알루미늄 프로파일에 폴리아미드 커버를 보강하여 단열성이 우수하다. 프레임 폭 80mm 시스템도어는 열관류율 0.989W/㎡K를 획득했다. 특히 시스템도어를 구성하는 도어클로저, 핸들, 힌지 등 하드웨어는 유럽 최고급 제품만을 엄선하여 접목했다. 

시스템창호는 슬라이딩 수평밀착 타이튼4 제품을 취급한다. 타이튼4는 창짝 내부에 장착된 시스템 하드웨어를 통해 수평 방향으로 8㎜ 정도의 유격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딩 창호로 최근 국내 창호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김정명 대표는 “사세확장으로 제품 품목의 확장이 필요해 업계에서 인정받은 단열 폴딩도어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도어 제품을 개발하고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라며“우수한 단열성능을 확보한 ‘스타빌 시스템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 내부에 밀실하게 채운 단열재와 단열유리, 가스켓 등 부자재 성능이 최적조합을 이룬 제품으로 고단열 제품수요가 있는 건축현장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시스템도어 매출 비중을 높여 전체 매출의 10% 가량을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스템도어를 구성하는 도어클로저, 손잡이, 힌지는 내구성과 사용성에 기반을 둔 최고급 제품만을 엄선하여 접목했다. 

㈜제이제이시스템의 전체 매출중 약 20% 가량을 차지하는 썬룸 또한 최근 전원주택, 단독주택 등의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시공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제이제이시스템 썬룸은 특허기술의 썬룸 경사각 조절장치와 썬룸만을 위해 제작된 썬룸 전용바를 사용해 본사 공장 자제 제작으로 현장에서 바로 시공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지사 및 협력업체와 공존 시스템 구축, 마케팅 및 영업력 확대 

㈜제이제이시스템은 지난 2020년 하반기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인근 약 3,300㎡(1,000여평)부지의 신공장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설비를 보강, 최적화된 생산 공정을 통해 한층 더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제이제이시스템 공장에는 금속제창과 합성수지제창을 제작할 수 있는 롤링기, 커터기, 용접기 등의 관련 제조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자동사상용접기를 통해 제품 마감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폴리아미드 단열설비로 고객지정 도장컬러 제품의 생산품질을 높이고 납기를 단축시키며 지사 및 대리점 등 협력업체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자체 마케팅팀을 구축하면서 소비자 및 업계와의 접점을 좁히면서 협력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이와 관련 김정명 대표는 “본사와 지사 및 대리점, 시공업체 등이 서로 공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현재 전국 약 8곳의 지점을 비롯 대리점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며 협력업체들의 매출 상승을 위해 본사에서 마케팅 및 영업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제이시스템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해 초 경기도 여주에 소재한 노아복지원에 폴딩도어를 제작·설치하는 등 복지시설물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취재협조_(주)제이제이시스템 1899.904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건축용 실리콘 실...
[Focus]KOS(주)금오하이텍...
[Focus]PNS Home's/‘2016...
[Focus]KCC, 2013 경향하...
[Focus]LG하우시스/“창호...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