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현대L&C, 기능성 강화한 인테리어 필름 - '보닥' 신제품 출시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업계소식
2022년05월23일 13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현대L&C, 기능성 강화한 인테리어 필름 - '보닥' 신제품 출시
안티 핑거프린트, 천연 코르크 등 독자적 가공 기법으로 기능성 업그레이드

- 디자인 고급화 추세에 발맞춰 홀로그램 UMI 등 독창적 컬러 제품도 선봬
- 보닥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온라인 마케팅 강화

현대L&C가 기능성 및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인테리어 필름 '보닥' 신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신제품을 포함한 보닥 전 제품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닥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은 뒷면에 특수점착제가 처리되어 있어 전문 도구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벽이나 몰딩, 문, 가구 등 실내공간 어디든 부착할 수 있는 표면 마감재로, 미관상 좋지 않은 표면을 부분 리폼하거나, 집안 분위기를 새로운 스타일로 바꿀 때 안성맞춤인 인테리어 제품이다. 일반 인테리어 시트지보다 두껍고 접착 후 지속성이 뛰어나며, DIY용 제품은 아니지만 초기 시공 시 탈착이 손쉬워 손재주 있는 소비자들의 직접 시공도 가능하다.

현대L&C '보닥'은 점착면에 수성점착제를 적용해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인체에 무해한 천연 물질인 가리비 패각을 적용해 필름 표면에 증식하 수 있는 유해균을 억제하는 등 제품의 친환경성 향상에 공을 들이며 업계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인증', 환경부 '실내마크',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모두 획득했다.

새롭게 출시된 보닥 신제품은 특수 표면 가공으로 각종 생활 오염과 스크래치는 물론 지문도 남지 않아 깨끗한 표면을 유지할 수 있는 '안티 핑거프린트(anti-fingerprint)' 시리즈, 친환경 소재인 천연 코르크를 얇게 필름화하여 자연 친화적 공간 연출을 돕는 '리얼 코르크'와 같이 독자적인 가공 기법으로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들이 포함됐다.

또한, 리얼한 질감과 부드러운 음영이 느껴지는 '프리미엄 페인티드 콘크리트' 시리즈, 디지털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감성적 소재인 '홀로그램 UMI' 필름이 새롭게 출시되고, 스톤&마블, 메탈, 우드 등 기존 계열별 프리미엄 제품군의 디자인 라인업을 강화하며 벽체 마감재 시장의 고급화 추세를 반영했다.


한편, 현대L&C는 이번 보닥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전용 웹사이트인 ebodaq.com을 오픈했다. 온라인 공간에서 보닥의 모든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패턴 무늬와 컬러, 특장점 등을 옵션 검색을 통해 비교할 수 있다. 체험 시뮬레이션 및 3D 스타일링 시뮬레이션 등 새로운 디지털 메뉴를 통해 보닥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3D 공간에 적용하고 스타일링해볼 수 있는 기능도 적용됐다.

현대L&C 관계자는 “보닥은 국내 인테리어 필름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인테리어 트렌드 분석 및 소재 연구를 통해 고기능 친환경 소재로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보닥을 비롯해 리사이클 PET 소재 데코시트, 바닥재 등 회사의 모든 제품에 자연 친화적 기능을 강화해 친환경 건자재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업계소식섹션 목록으로
2
[업계소식]PNS 더존샤시/리모...
[업계소식]LG하우시스 Z:IN, ...
[업계소식]한솔홈데코/편안함...
[업계소식]한솔홈데코/2011 ...
[업계소식]VS갑론을박/‘한중...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