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샤시와 도어 시장 Leading하는 P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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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04월15일 16시1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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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시와 도어 시장 Leading하는 PNS
‘PNS더존도어’ 도어 시장의 New Paradigm 제시

R&D 강화로 획기적인 디자인 돋보이는 도어 신제품 출시

품질과 신뢰로 35년간 창호만을 생산해온 PNS는 최근 건축시장의 오랜 불경기로 관련 업체들의 매출이 하락하는 가운데에서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보이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PNS의 성장 원인은 경영전반에 걸친 개선과 함께 지속적인 R&D투자가 이뤄낸 성과라 할 수 있으며 업계 최대 규모로 전국 곳곳의 물류센터를 보유한 물류망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등도 성장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런 지속적인 성장세로 샤시 업계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PNS가 도어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투자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도어 시장의 새로운 Paradigm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국내 도어 시장은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동종 업체 간 과당 경쟁이 발생해 저가도어 시장이 커지는 상황으로 여느 업체나 원가는 비슷한 상황에서 품질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중요 부분을 줄여가면서까지 저가 도어를 제작해 바람직하지 못한 가격경쟁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
더불어 디자인에 있어서도 기존 업체의 시장성이 검증된 제품을 모티브로 유사한 제품을 출시해 디자인 우려먹기식의 관행이 여전하다. 이 같은 원인은 도어업체의 소홀한 R&D투자에서 찾을 수 있는데 도어 디자인에 비용을 투자하는 회사가 많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적 창의력이 한계를 맞이했기 때문이다. 

이런 국내 도어 시장 현실에서 New Design Trend를 제시하는 PNS더존도어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PNS더존도어는 과감한 R&D 투자로 품질은 기본으로 가격 거품까지 제거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을 더해주며 도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전문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해 얻은 획기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의 도어 제품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총 25종의 도어 신제품을 론칭했고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2차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PNS는 도어 사업에 있어 마케팅 활동도 차별화를 두고 있다. 특히 인지도와 호감도에서 국내 최고모델로 꼽히는 배우 김태회와 이완 남매를 PNS 모델로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면서 대기업 수준의 브랜드 네임벨류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실제 PNS더존도어는 김태희, 이완 남매의 PNS 모델활동을 기념해 실제 이들의 이름을 적용한 2013 프로젝트 도어 김태희 도어와 이완 모델을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PNS관계자는 “기존 도어업체의 마케팅 활동은 주로 드라마 협찬 위주의 마케팅 활동인 진행되는데 이 같은 마케팅 활동은 장점도 있지만 최종 소비자에게 도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PNS에서는 소극적 마케팅 활동보다는 소비자가 직접 PNS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김태희, 이완 남매와 같은 톱모델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PNS더존도어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3 PNS더존도어
 

지속적인 R&D 강화에 힘을 실어온 PNS더존도어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더해 2013년 획기적인 도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1. Golden Section
'Gold Section'은 ‘황금비’라고도 하며 2013년 PNS 신제품 도어는 선 혹은 면에 있어서 이상적인 비율(황금률)에 의해 디자인 됐다.

2. Panelling/Pattern
Panelling의 경우 주로 건축물의 외형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디자인적인 요소가 필요한 제품 표면에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패턴과 면분할을 추구한다.

3. Circles
일정한 간격의 그리드에 서피스의 높낮이에 따라 원의 반지름이 달라져 패턴을 그려주는 Script를 만들어 사용한 패턴이다.

4. Voronoi
자연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벌집이나 용암이 녹으면서 굳어져 만들어진 암석과 같이 면분할에 있어서 가장 보편적인 알고리즘인 보로노이 알고리즘을 이용해 디지털 이미지의 생산 등 새로운 방법을 활용했다. 

김태희·이완 DOOR

PNS더존도어는 김태희·이완 남매와 함께하게 됨을 기년해 2013년 프로젝트 도어로써 두 남매의 이름을 딴 김태회 도어와 이완 도어를 출시했다.

PDA-101 김태희 도어
나뭇잎이 깔린 부드러운 라인의 산책길을 걷는 것과 같은 편안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PDA-110 이완 도어
섬세함과 시원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연출했다.  

ABS DOOR

PNS더존도어의 ABS 도어는 고유의 'Golden Section'디자인 철학이 담긴 고품격 프리미엄 도어로 웜목질감의 최고급 시트를 적용했다. 

SILK DOOR

PNS더존도어의 실크도어는 고간 설계에 핵심이 될 수 있는 세련된 스타일 도어제품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빛을 발산하는 방향이 달라져 드라마틱한 색감을 연출한다. 

GLASS DOOR

PNS더존도어의 새로운 유리도어는 감각적인 포인트 도어 제품으로 ‘선형’과 ‘비선형’의 3차원적인 응용으로 예상하지 못했던 훨씬 높은 차원의 현상을 체험 할 수 있다. 

INNER DOOR

PNS더존도어의 새로운 중문은 전통적인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더니즘 이너도어 제품이다.
                                                             <자료협조_PNS더존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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