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대동엘로이샤시/원적외선 나오는 친환경 신소재 창호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11년03월07일 15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동엘로이샤시/원적외선 나오는 친환경 신소재 창호
황토와 백토 등 천연광물 이용해 납 성분 제거


PVC창호는 PVC원료를 각종 첨가제와 배합해 압출기를 통해 압출과정을 거쳐 생산하게 되는데 PVC를 압출 할 때  통상 200도 내외의 열과 높은 압력을 사용하므로 열안정제라는 첨가제를 반드시 사용한다. 열안정제는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있지만 그중에 납계 열안정제가 열안정성의 범위가 넓어 압출생산자가 다루기 쉽고, 가격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창호업체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대동엘로이샤시의 친환경창호는 납계 열안정제를 사용하지 않아 납성분이 없으며, 황토와 백토 등 천연광물을 포함시켜 높은 원적외선, 음이온, 항균, 항곰팡이 기능을 지니는 기능성을 더했다. 천연광물의 발색으로 고급스럽고, 내후성이 강하며 소재의 단열성이 증대되고, 난열성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으며, 화재 시 연소가스가 절감되는 것을 공인된 실험기관에서 시험성적을 받은 제품이다. 

제품과 관련 대동엘로이샤시 관계자는 “단순히 PVC원료에 황토를 첨가해 비싸게 파는 게 아니다. PVC레진 다음으로 많이 들어가는 황토를 1차, 2차 가공 하는 기술력이 중요하다. PVC창호 제품의 장점을 모두 살리면서 친환경 요소를 가미한 것이기 때문에 제품 개발하는데 있어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다. 쉽게 모방 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대동엘로이샤시는 친환경창호에 대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변경하면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친환경 황토샤시 출시 이후에 특히 학교나 유치원, 병원 등에서 관심을 많이 기울이면서 제품의 적용은 학교, 어린이집 등 어린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곳부터 시작해 단열성이 우수한 장점을 바탕으로 점차 에너지제로하우스 또는 전원주택 등에 제품을 적용시킬 계획이다.  대동엘로이샤시는 앞으로 전국에 대리점을 지속적으로 모집하면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 친환경 황토샤시 

황토는 원적외선 및 음이온을 다량 발산하고 습도를 조절하며, 해로운 물질을 흡착 및 정화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우수한 천연광물이다. 황토를 사용해 만든 황토샤시는 유해중금속을 제거했으며 의료기기 수준의 원적외선을 발산하면서 99.9%의 항균기능을 갖고 있다.난연성과 단열성도 향상시켰으며 화재시 연소가스 절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친환경 백토(카오린)샤시  

백토는 원저고이선을 다량 방사하는 것은 물론 항균, 항곰팡이 등의 이로운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고유의 은은한 백색을 지니고 있는 천연광물이다. 황토샤시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으며 카오린 고유의 고급스러운 백색 발산이 특징이다. 

친환경 블랙&실버샤시
블랙샤시는 인체에 무해한 블랙안료를 사용해 PVC 창호 전체에 블랙색상을 구현한 제품이다. 백토가 함유돼 있어 원적외선 방사 등 백토샤시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실버샤시는 엽납석이라는 광물을 추가적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엽납석 고유의 색상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실버색상을 발산하는 제품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제25회 MBC 건축박...
[Focus]금호석유화학/‘휴...
[Focus]2010 창호업계 신...
[Focus]건축가가 제안하는...
[Focus]LG하우시스/“창호...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