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LG하우시스/PVC 제품, 친환경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 사용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업계소식
2011년03월07일 15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LG하우시스/PVC 제품, 친환경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 사용
기존 제품브랜드에 ‘Clean’ 라벨 표기

LG하우시스가 인체 유해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대체 기술 부족으로 그동안 PVC(폴리염화비닐)바닥재에 사용해 온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의 사용 중단을 전격적으로 선언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2011년 2월 이후 생산되는 PVC바닥재에 기존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대신 친환경 ‘프탈레이트 프리(phthalate-free) 가소제’를 적용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LG하우시스는 현재 생산하는 주거용 및 상업용 PVC바닥재 중 약 85%에 해당하는 제품에 우선적으로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를 적용하고, 연말까지 PVC바닥재 전 제품에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LG하우시스는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가 사용된 바닥재를 고객들이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브랜드에 ‘Clean’ 라벨을 표기해 차별화할 방침이다. 

가소제란 PVC수지에 가공성, 유연성 등 용도에 맞는 물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사용하는 필수 첨가제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DEHP, DBP, BBP 등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에 해당한다.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내분비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등 유해성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고 있어, 우리나라를 포함해 EU,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인체유해물질로 지정해 어린이용품, 화장품, 식품용기 등에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최근 인체 접촉이 많은 PVC바닥재, PVC벽지 등의 건축자재에 대해서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의 사용을 제한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기술표준원을 중심으로 세계 최초로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LG하우시스의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 적용은 정부가 사용제한에 나선 3종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외에 상대적으로 유해성 논란이 적은 모든 종류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까지도 사용하지 않겠다는 혁신적인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PVC바닥재에 앞서 2009년부터 실크벽지 등 PVC벽지 전 제품에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건축자재 보급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LG하우시스 Z:IN은 친환경 가소제가 사용된 ‘Clean’ 제품 출시를 앞두고 고객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환경 가소제에 대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나 카페에 스크랩할 경우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3월 한 달간 Z:IN 홈페이지(www.z-in.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080-005-4000 / www.z-in.com)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업계소식섹션 목록으로
2
[업계소식]제 45회 MBC건축박...
[업계소식]샤시와 도어 시장 ...
[업계소식]PNS, ‘친환경 無...
[업계소식]LG하우시스 Z:IN, ...
[업계소식]한솔홈데코/KBS 수...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