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PNS “창문 틈으로 줄줄 새는 냉난방비를 잡아드립니다!”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업계소식
2017년02월23일 16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PNS “창문 틈으로 줄줄 새는 냉난방비를 잡아드립니다!”
국토교통부가 함께하는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 참여

- 지난해 경북과 경남, 전북지역 중심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 현장 마케팅 진행
- 성장하는 그린리모델링 시장규모만큼 더욱 많은 대리점 참여 통해 고객에게 혜택 제공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이하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해를 거듭하며 성장하고 있다. 주택 보급률이 100%를 넘어선 상황에서 신규 건축 시장이 점점 줄고 있지만 지은 지 오래 된 아파트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함께 증가하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에 창호 및 건축자재 업체들이 적극 대응을 펼치며 올해 실적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업 첫해인 2014년 창호 교체 건수는 350건에 머물렀으나 2015년 2750건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 3/4분기 기준 4300건을 기록했다. 사업 시행시점과 비교해 12배 이상 성장한 규모이다. 

이 사업은 에너지 성능 개선 정도에 따라 최대 4%까지 정부의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창호 교체 후 건물 에너지 성능이 30% 이상 개선될 경우 대출금의 약 4%에 해당하는 이자를 정부가 부담하는 것이다. 또한 5년간 60개월 무이자 할부로 대금 지급이 가능하다. 이와 같이 금액적 부담을 낮춰 소비자의 접근을 넓힌 덕분에 시공 건수는 물론 참여 기업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창호 업체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눈에 띈다. 창호는 건축물에서 열손실이 가장 큰 부분일 뿐 아니라 리모델링 시 뚜렷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친환경 창호 선도기업 피엔에스(이하 PNS) 역시 그린리모델링 지정 사업자로 지난해 창원 남양동 피오르빌아파트, 창원 동읍 동부산훼미리타운아파트, 함안 가야읍 성진아파트, 김해 삼계동 동신아파트, 김해 외동 한덕한신아파트 등에서 그린리모델링 아파트단지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파트 단지 중심에 PNS의 고단열 창호와 성능을 체험할 수 있게 제품 디스플레이와 직접 교체 상담과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상담 부스를 설치했다. 특히 PNS는 국내 창호업계에서 가장 많은 14개의 직영 물류센터와 전국 700여 대리점을 바탕으로 전국 어디서나 자재 공급이 원활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PNS 관계자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으로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중요하다. 앞으로 아파트 단지 내 창호 교체 시 변화된 모습을 고객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샘플하우스 설치, 대리점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Tool 제공 등 본사 차원에서 여러 지원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비자와 접점에서 세심한 상담이 진행되고 대부분이 매출로 연계되는 만큼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 많은 대리점들이 이 사업에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이란? 

소비자들이 초기 공사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건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건축주가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려고 은행에서 공사비를 융자 받을 경우 정부가 국비로 이자 일부를 보조해 주는 제도이다. 국토교통부 및 LH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와 기업이 협업해 2014년 4월부터 추진 중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업계소식섹션 목록으로
2
[업계소식]중소기업청/녹색규...
[업계소식]금호석유화학/얼굴...
[업계소식]PNS, ‘친환경 無...
[업계소식]LG하우시스/드라마...
[업계소식]KCC/초고온용 친환...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