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KCC글라스, 주거용 비강화 더블로이유리 출시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20년08월19일 14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KCC글라스, 주거용 비강화 더블로이유리 출시
열처리 강화 공정 없이 우수한 단열 성능 확보한 비강화 더블로이유리

기존 제품보다 단열 성능 향상 돼

KCC글라스가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주거 시설에 적합한 비강화 더블로이유리를 출시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다시 한번 단열 성능을 한층 높인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KCC글라스는 최근 단열 성능을 개선한 비강화 더블로이유리 ‘MVR170’을 출시했다. 열처리를 통한 강화 공정 없이도 더블로이유리만의 우수한 단열 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제품인 ‘MVR177’의 열관류율이 1.22W/m²K인데 비해 이번에 출시한 MVR170의 열관류율은 1.15W/m²K 로 개선됐다. 열관류율 수치는 낮을수록 유리를 통한 에너지 손실이 저감됨을 뜻한다.

로이유리는 유리 표면에 은(Silver) 금속층을 코팅해 단열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은 금속층을 한 번 코팅하면 싱글로이유리, 두 번 코팅하면 더블로이유리라 한다. 더블로이유리는 싱글로이유리보다 단열 성능은 더 좋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때문에 주거 시설보다는 주로 규모가 큰 상업용 건물에 적용돼 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KCC글라스가 개발한 주거용 비강화 더블로이유리는 건축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 일반 더블로이유리의 단열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필수였던 열처리 강화 공정을 없애면서도 우수한 단열 성능은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다. 추가 강화 공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국내에서 비강화 더블로이유리를 개발한 것은 KCC글라스가 처음으로, 지난 2018년 MVR177을 출시한 바 있다.

KCC글라스의 주거용 비강화 더블로이유리는 기존에 주거용으로 주로 적용되는 싱글로이유리 제품보다 더 우수한 단열 효과와 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다. 계절에 따라 냉?난방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며, 일반 상업용 건물에 적용되는 더블로이 제품보다 투과율이 높아서 뛰어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밝은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KCC글라스가 지난 2018년 출시했던 주거용 비강화 더블로이유리 MVR177은 이미 고덕 3단지 아르테온 등 8개 현장 10,000 세대 이상에 적용된 바 있다. 또, 이번에 출시한 MVR170은 향후 힐스테이트푸르지오 수원 등 5개 현장 17,000여 세대 적용이 예정돼 있으며, 건설사의 주요 재건축 사업지 수주전에서 세대 특화용로 활발히 제안되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주거용 더블로이유리 시장은 고급 자재가 적용되는 재건축 현장과 고분양가 사업지가 주축이 되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에 주거용 더블로이유리는 당사 제품이 유일하며, 향후 주거용 더블로이유리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KCC글라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최고 성능의 제품으로 최고급 주거용 코팅유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주)한양특수강화...
[Glass News]한국판유리산업협...
[Glass News]수정유리공업(주)/...
[Glass News]한국판유리산업협...
[Glass News]복층유리 품질 좌...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