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한일유리(주)/이탈리아 CMS社 양각면 면취라인 본격 가동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11년10월07일 17시2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일유리(주)/이탈리아 CMS社 양각면 면취라인 본격 가동
폭 4500mm로 국내 최초, 초대형의 정밀 가공 가능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유리가공 전문업체인 한일유리(주)(대표 손일섭)가 초정밀 가공을 위한 생산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워터젯 절단기, 자동재단기, 수직형 CNC 설비 도입에 이어 이탈리아 CMS社의 양각면 면취설비인 ‘Futura’의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개시한 양각면 면취설비인 ‘Futura’는 이탈리아 CMS社에서 도입한 설비이다. CMS社는 30여년의 CNC 설비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에서 정밀 가공의 CNC 설비로 잘 알려진 회사이다. CMS는 정밀가공의 초점을 맞추어 자동재단기, 수직천공기, 양각면기등 얇은 유리에서부터 두꺼운 후판유리에 이르기까지 정확한 재단 및 홀가공, 이형가공등 완벽한 유리가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일유리에서는 수직 CNC 자동면취 라인인 ‘Deltaprofile’에 이어 수평형 양각면 면취설비인 ‘Futura’의 설치를 완료함으로서 완벽한 초정밀 가공 시스템을 완료하여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다.  

새롭게 양각면 면취라인을 설치하게 된 계기로 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유리가공에 있어 정밀가공에 특화 된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꾸준히 추진해왔다. 기존의 워터젯과 더불어 자동재단기, 수직형 자동면취라인에 이어 수평형 양각면 면취설비인 Futura의 도입으로 초정밀 가공의 자동화 시스템을 완료하여 초정밀 가공에서부터 다양한 이형가공, 대형 후판유리의 정밀가공까지 차별화 된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하여 설비를 갖추게 됐다. 설치를 하고 국내 실정에 맞게끔 효율적인 라인을 구성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를 위해 시간이 많이 걸렸다. 그 만큼 최대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정밀가공 분야에서 한발 앞서나간다는 일념으로 대중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정밀하고 축이 견고하며 정확한 센서위치로 고품질 가공 실현

설치를 완료하고 가동을 시작한 양각면 면취설비인 Futura는 최대가공사이즈가 폭 4500mm로 대형 후판유리의 가공에 탁월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설비의 가장 큰 장점은 대량생산 뿐 아니라 이형유리, 빗면, 빗각, 평행사변형 유리, 대형유리의 Q면등 길이가 양쪽이 달라도 양쪽면이 똑같은 퀄리티로 가공이 가능하다. 이는 높은 정밀성과 축이 견고하고 정확한 센서위치의 3박자를 갖추고 있어 가능한 점이다. 

이 외에도 산업용에 준하는 정밀가공이 가능하며 분당 10m(이도면 작업시)의 초고속 가공과 정밀도가 우수하여 경쟁력이 높다. 특히 후판유리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휠구성을 11개로 최적화하여 판유리 15mm∼19mm 가공에 효과가 우수하다. 설비의 몸체는 외부적으로 부분적 조립방식이 아닌 하나의 구조(Single Piece Steel Base)로 되어있으며 고강성 주물을 적용하여 기계의 변형이 없이 견고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한번 셋팅시 지속적으로 유리의 두께에 관계 없이 똑같은 품질을 유지하며 일반적인 양각면기와 다르게 정밀가공에 초점을 맞추어 대각 0.2mm의 공차까지 잡을 수 있다. 향후 로이유리등 기능성유리의 가공과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리가 처음 들어가는 부분에서 유리가 이송벨트와 닫기전에 물을 뿌려주며 벨트도 일반벨트가 아닌 로이전용의 선이 4개인 사선식 벨트를 적용하여 스크레치등의 표면손상이 발생하지 않는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동화라인의 구성으로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기 및 크램프등 설치

한일유리에서는 양각면 면취기 설비의 설치 뿐만 아니라 자동화 면취라인의 구축을 위하여 면취설비와 같은 사이즈의 특대형 폭 4500mm의 세척기와 압축기 대용 크램프등의 설치도 완료했다.
이번 세척기는 면취설비와 연계하여 다이렉트로 연동 세척함으로 고품질을 자랑한다. 브러쉬는 로이용 브러쉬를 적용했으며 어떤 유리든 완벽한 세척이 가능하고 정밀가공한 유리의 특화된 세척설비이다. 압축기 대용 크램프는 360도 자유회전을 하고 공간제약을 받지 않으며 안전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특히 전력이 나가도 수동식으로 작동이 가능하여 빠른게 대처할 수 있다. 한일유리에서는 향후 내수 뿐만 아니라 수출품등의 정밀 가공과 접합유리까지의 가공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대형유리를 보다 정밀하게 가공할 수 있는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문의 :  031-744-924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KCC/유리 이맥스클...
[Glass News](주)상우지테크/충...
[Glass News]한국판유리산업협...
[Glass News]판유리 기술의 최...
[Glass News]안전에 대한 인식 ...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