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중앙안전유리, 전남 곡성에 국내 최대 강화유리 공장 오픈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20년09월09일 16시2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중앙안전유리, 전남 곡성에 국내 최대 강화유리 공장 오픈
전라도 및 경상권까지 신속한 제품 공급 가능

서울 본사(강동지점) 및 광명지점, 전주지점, 충북 음성에 가공공장을 갖추고 있는 건축용 수평강화 및 접합, 복층, 도어 전문 생산업체인 ㈜중앙안전유리(대표 김정곤)가 최근 전남 곡성군에 위치한 유찬안전유리를 인수하여 국내 최대 강화유리 공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여 가동을 시작한 곡성공장은 기존 대지 9,900㎡(3,000평)에 추가로 3,300㎡(1,000평)를 매입하여 총 13,200㎡(4,000평) 규모로 강화유리를 비롯하여 접합유리, 복층유리의 토탈 판유리 가공시스템을 갖춘 최신식 판유리 가공 공장으로 전라권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중앙안전유리는 곡성공장 오픈을 위하여 기존 강화로에 추가로 강화로 1대를 매입하여 총 2대의 강화로를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추가 도입되는 강화로는 더블챔버로 개조하여 효율적인 강화유리 생산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순차적으로 최신식 전자동 복층유리 생산라인 및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도입하여 판유리 종합가공 시스템을 갖추고 강화유리를 중심으로 맞춤형 가공을 진행한다. 

이번 곡성공장 오픈은 전라도권역에 판유리 가공의 교두보를 마련한 것과 동시에 전국적인 유통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판유리 가공제품 전국 유통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우선 곡성공장을 통해 공급되는 가공제품은 강화도어, 강화유리, 접합유리, 복층유리, 힛속유리, 칼라유리를 포함한 판유리 가공제품의 대부분을 공급한다. 빠른 유통을 위해 오늘 주문하면 내일까지 배송되는 시스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음성공장과 연계하여 전국의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음성공장은 수도권과 충청, 경북지역까지 신속한 공급시스템을 확보하고 곡성공장은 전라도를 중심으로 경상남도까지 빠른 배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중앙안전유리는 이번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변화하는 건축시장에서 고기능성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특수유리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을 통한 판유리 가공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판유리 가공으로는 접합복층, 강화(배강도)복층, 로이강화, 로이복층등을 주력으로 방화유리등 다양한 유리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항균 나노코팅유리 제품의 공급도 준비하고 있다. 이 제품은 독일 코팅제를 적용하여 유리에 바이러스등 오염물질이 묻지 않는 제품으로 최근 코로나등 바이러스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병원을 비롯하여 다중이용시설에 적용됐을 시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61.363.0484)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건축물 에너지 절...
[Glass News]KCC/하반기 판유리...
[Glass News]현대접합안전유리(...
[Glass News]수정유리공업(주)/...
[Glass News]2,000억 규모의 국...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