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KCC, 실리콘 사업 분할 신규법인 설립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업계소식
2020년10월13일 14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KCC, 실리콘 사업 분할 신규법인 설립
KCC가 실리콘 사업 부문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자회사를 설립한다. KCC는 지난 9월 17일 이사회를 열고 실리콘 사업 부문을 분할해 자회사 ‘KCC실리콘(가칭)’을 신규 설립할 것을 결의했다. KCC가 분할 신설법인의 주식 100%를 보유하는 단순.물적 분할 방식으로 KCC는 상장법인으로 남고, 신설 자회사 KCC실리콘은 비상장법인이 된다. 분할 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다.

이번 분할은 건자재.도료.실리콘.소재 등 KCC가 영위하는 사업 중 실리콘 부문의 분리를 통해 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 및 시장의 상황을 고려해 필요할 경우 지분 매각,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 제휴, 기술 협력 등을 통해 경쟁력 강화 및 재무구조 개선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CC는 회사 분할을 통해 각 사업 부문별 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게 됐다. 이로써 시장 환경 및 제도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전문화된 사업 영역에 역량을 집중하여 기업 가치와 주주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물적분할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회사 분할에 따른 최대주주 소유주식 및 지분율 변동은 없으며 분할 자체로 연결재무제표 상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

KCC는 이번 실리콘 사업부문 분할을 통해 바실돈, 모멘티브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확보한 실리콘 전문 기업을 출범시킴으로써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또한 존속법인은 기존 건축자재 및 도료 업계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확고히 하며 지속적인 투자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업계소식섹션 목록으로
2
[업계소식]ABS도어 업체, 시...
[업계소식]한솔홈데코/2011 ...
[업계소식]중소기업청/녹색규...
[업계소식]KCC/2013 한국사용...
[업계소식]LG하우시스/몽골서...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