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수정유리, 맞춤형 복층유리 공급확대로 경쟁력 상승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23년02월13일 14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수정유리, 맞춤형 복층유리 공급확대로 경쟁력 상승
낙동강 하구둑 전망대 이형 더블로이 복층유리 공급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및 접합안전유리, 방화유리 전문 생산기업 ㈜수정유리(대표이사 심경택)가 최근 낙동강하구 뚝 전망대에 이형 더블로이 복층유리를 공급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급을 진행한 낙독강 하구둑 전망대는 전망대의 특성상 대부분의 유리가 이형의 삼각형 모양이 많이 적용됐으며, 고기능성 복층유리에 안전성까지 겸비한 까다로운 가공을 거쳐야 하는 현장이다. 전망대 기둥 11개에 총 4,000㎡ 물량이 적용됐으며, 모양은 삼각형 모양의 복층유리로 최대사이즈는 2,400×1,800mm이다. 복층유리는 TPS생산라인을 통해 제작된 TPS복층유리로 24mm복층유리에 KCC글라스 더블로이유리인 MZT152가 적용됐다.

더블로이에 블루유리가 적용되어 단열성과 미려한 외관을 연출하는 고기능성 복층유리이다. 특히 자재승인이 완료된 조류충돌방지 인쇄유리의 적용은 전망대 특성상 조류가 많은 공간에서 효용성이 높다.

새롭게 적용된 더블로이복층유리는 전량 강화복층으로 적용되어 우수한 안전성을 유지한다. 이는 전망대 특성상 바람이 강하고, 조류도 많은 환경에 맞춰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부분이다.

이번 이형 복층유리 공급에 대하여 이 회사 관계자는 “이형 사이즈의 고단열 및 안전성까지 고려한 맞춤형 복층유리의 공급은 자사의 복층유리 생산에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기둥부분은 사이즈가 일정치 않고 특히 삼각형 모양을 맞춰서 제작해야 해서 까다로운 부분이 많다. 전망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복층유리 씰링폭도 13mm까지 맞출 정도로 품질에 큰 신경을 쓴 부분이다. 특수한 제품에 대한 주문생산이 가능하고 최대한 현장 위주의 맞춤형 복층유리를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현장에서 자사의 제품이 많이 적용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정유리는 국내 고품질 방화유리 공급에 앞장서면서, 지난해 9월 강철제(Steel)와 합성수지제(Pvc)를 결합한 단열방화창을 선보였다. 수정유리가 개발한 단열방화창은 프레임 재질 강철제로 8T(슬라이딩 창세트), 10T(Fix 창세트)로 각각 비차열 60분 이상을 통과했으며 강철제와 합성수지제를 결합한 프레임폭 245㎜의 복합제 방화단열이중창(입면분할 슬라이딩창, FIX창)은 창세트 에너지효율 1등급인 열관류율 0.893W/㎡K과 기밀성 0.32㎥/(h·㎡)를 획득했다.

(031.541.615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주)삼보안전유리/...
[Glass News]판유리 기술의 최...
[Glass News]KCC/유리 이맥스클...
[Glass News]대도금속/고주파 ...
[Glass News]수정유리공업(주)/...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