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전시장 리뉴얼 및 신규오픈업체 증가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Special Report
2023년09월25일 13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시장 리뉴얼 및 신규오픈업체 증가
일반 소비자는 물론 건설사 및 조합원까지 접점 강화 위해 전시장 활용 방안도 다양화
2010년대 초반부터 창호대기업들은 리모델링 공사 증가로 창호교체 시장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 전시장 운영을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시켰다. 그러나 2010년대 후반이후에는 고급 재건축 물량이 증가되면서 일반 소비자는 물론 건설사 및 조합원까지 폭을 확대하며 전시장 활용 방안을 다양화하고 있다.

종합 인테리어 전시장


LX하우시스,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지인스퀘어’와 프리미엄 전시장 

LX하우시스는 지난 2014년에 가장먼저 오픈한 ‘지인 스퀘어’강남점을 비롯 수도권 15개 등  전국적으로 총 30개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인스퀘어’는 제품 상담부터 디자인 제안, 시공업체 연결까지 이어지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인스퀘어’강남점은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고 체험까지 가능하도록 고객 중심의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1층 라이프스타일 존, 2층 자재 라이브러리, 3층 쇼룸 겸 고객체험 공간 등 총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과 2층의 창호 전시장에는 수퍼세이브와 수퍼세이브 플러스, 수퍼세이브 가로분할창, 파워세이브 광폭 단창, 수퍼세이브7, 알루미늄 LS시스템창호 유로시스템9 등 다양제품이 전시되었다.

창호 리모델링에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는 수퍼세이브5는 창짝 맞물림 부위를 조여주어 바람이 새는 것을 줄이는 ‘윈드클로저’를 장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으며, 레일 물구멍에 메쉬 재질의 ‘방충배수캡’을 설치해 해충의 실내 유입을 줄여주고 배수를 원활하게 했다. 또한 측면부와 하부 레일에 ‘우드패턴 레일 커버’를 씌워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도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밖에 ‘이지 오픈’ 및 ‘잠금 표시’ 기능이 있는 핸들로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퓨어화이트, 모던블랙, 어반그레이, 크레마 등 다양한 컬러 선택으로 사용 시 인테리어를 통일감 있게 구성할 수 있다.

‘지인스퀘어’ 강남점 건너편에 위치한 LX하우시스 프리미엄관은 고급 재건축 아파트 조합원만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LX하우시스 고급 창호 제품인 론첼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된 론첼 제품은 거실창 위주의 슬라이딩 창호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최근 슬라이딩 시스템창호 주력제품인 수평밀착 슬라이딩 시스템창호도 전시되어 있다.


현대L&C, 직영 전시장 ‘갤러리Q’ 논현점 리뉴얼     

현대L&C 직영 전시장인 ‘갤러리Q’가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건설사와 재건축 조합원까지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에 새 단장을 마쳤다.
지난 2017년에 오픈한 ‘갤러리Q’ 논현점은 창호 및 중문, 칸스톤과 인조대리석 하넥스, 인테리어 필름, 바닥재, 벽지 등 현대L&C 모든 제품군을 만날 수 있는 종합 인테리어 전시장이다.

새롭게 리뉴얼한 ‘갤러리Q’는 총 4개 층에 전시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지하 1층에는 보닥월과 시스템선반, 창호, 1층에는 칸스톤과 수입명품 주방가구, 2층에는 인테리어 필름, 바닥재, 벽지, 중문 등 종합전시장, 3층에는 홈샤시, REHAU, 중문, 홈도어를 전시하였다.  

새롭게 전시된 창호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창호 레하우 AL-PVC 복합창 R-900과 R-700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리니어 자동 중문, 윈도우 7시리즈 등을 전시하였으며, 완성창 H-3도 전시하여 건설사 대상의 특판 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장까지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전시된 ‘R-900’은 레하우 시리즈 중 최상위 그레이드 제품으로 4면 밀착 기능과 상부가 비스듬하게 열리는 틸트 기능을 동시에 적용해 단열·기밀·방음뿐만 아니라 환기 성능까지 두루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R-700’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소프트 클로징 등 편의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리니어(Linear) 자동 중문’은 최고급 프리미엄 중문으로 기능·디자인·편의성 다방면에서 최상위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리니어 자동 중문의 가장 큰 특징은 자기부상열차의 기술을 사용한 최고급 ‘리니어 모터’를 탑재하여 전방위적으로 기능을 향상시켰다는 점이다. 마찰이 거의 없어 무소음에 가까우며, 모터 크기도 최소화되어 깔끔한 외관을 구현했다.


창호 전문 전시장

KCC, 프리미엄 창호 전시장 'The Klenze Gallery' 오픈 

KCC는 지난 7월에 하이엔드 창호 Klenze(클렌체)를 앞세워 프리미엄 창호 전시장 'The Klenze Gallery(더 클렌체 갤러리)'를 서울 서초동 본사에 오픈했다.

'The Klenze Gallery'는 KCC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브랜드 Klenze를 중심으로 다양한 창호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어, KCC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창호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은 Klenze zone, 차음 테스트 zone, 컬러베리에이션 zone 등 크게 3개의 zone(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Klenze zone'에 전시된 프리미엄 창호 Klenze는 알루미늄과 PVC 소재의 장점인 단열성과 고급스러움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창호로 고단열 및 고기밀 구조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슬림한 프로파일과 유리 난간대로 자연채광 및 전망을 확보한 wide view(와이드 뷰)로 설계한 것이 큰 특징이다. 더불어 클렌체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및 인테리어 컨셉에 따라 실제 주거 환경으로 구현되어 고객이 그들이 원하는 공간 모습을 상상하고 이해하는데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창호의 소음 차단 효과를 검증하는 '차음 테스트 zone'과 창호에 적용하는 색상의 변화를 비교해보는 '컬러베리에이션 zone' 등 다양한 체험존이 설치되어 KCC의 품질과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전시장 주변으로는 각종 터치스크린이 설치되어 최신 제품 라인업 및 기술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확인 가능하고, 윈도우 엑세사리가 전시되어 있어 제품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접해볼 수 있다.


금석유화학 ‘휴그린 창호 전시장’, 건설사 관계자 및 조합원 상대로 스펙 제품 위주 전시

지난 2016년에 오픈한 금호석유화학‘휴그린 창호 전시장’은 일반 소비자는 물론 건설사, 조합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자재를 눈으로 확인시켜주며 자사 제품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체험형 인테리어 전시장인 ‘휴그린 전시장'은 약 200㎡(60여평)규모로 인테리어 쇼룸과 휴식 공간, 휴그린 홍보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휴그린 전시장’은 현재 일반인은 상시 관람을 할 수 없고 건설사 및 조합원,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전시장이 운영되고 있다.
‘휴그린 전시장’은 현재 건설사 관계자 및 조합원 등을 상대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전시된 제품도 특판시장 스펙에 적합한 고급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휴그린 전시장’에 전시된 창호제품은 ‘자동환기창 프로’를 비롯 ‘난간 매립형 창호’와 ‘히든레일 알피창’ 등이 전시돼 있다.

‘자동환기창 프로’는 환기 기능을 갖춘 휴그린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환기 유닛이 실시간으로 집 안 공기 상태를 확인하면서 창을 열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환기창 프로’의 환기 유닛에 들어간 3단계 필터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99.95%까지 제거한다. 악취와 유해가스까지 걸러내 청정한 공기만을 실내에 유입시킨다. 또, 고효율의 전열교환 소자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히든레일 알피창 히든레일 알피창은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한 AL소재와 단열성이 뛰어난 PL소재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구조 고급 시스템 이중창으로 특히 외부 AL부위는 레일이 보이지 않는 계단형 구조로 외부로의 배수가 우수하며 청소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다양한 색상 구현과 내풍압성, 수밀성은 물론 단열성이 우수한 이 제품은 PL과 AL 소재를 결합한 방식으로 가시공성이 용이한 장점도 갖고 있다.

취재협조_ LG하우시스, 현대엘엔씨, KCC, 금호석유화학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Special Report섹션 목록으로
2
[Special Report]여름철, G-Value ...
[Special Report]핵심 키워드로 전...
[Special Report]건자재 업계, 국내...
[Special Report]시장 활성화 ‘터...
[Special Report]불에 강하다! 화재...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