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주)아이지스, 신개념 원격 AS system ‘V-service’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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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09월25일 15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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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아이지스, 신개념 원격 AS system ‘V-service’ 오픈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한 신속한 AS 가능
유리가공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주식회사 아이지스(IGIS)(대표 김남진)가 신개념 원격 AS system인 V-service를 새롭게 오픈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섰다.

V-service는 원격 현장관리시스템인 VIRNECT REMOTE로 실시간 무선 영상과 AR을 통한 원격 현장 솔루션으로 실시간 무선 영상과 AR로 원격에서 효율적으로 지원, 감독, 기록할 수 있는 고객만족 시스템이다. 새롭게 V-service를 개발, 오픈한 계기로 이 회사 관계자는 “원격현장관리시스템은 산업계 전반적은 미래지향적인 솔루션이며, 아이지스의 전문가들과 기계를 사용하는 소비자간에 간단히 영상을 같이 보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을 할 수 있는 직관적인 서비스이다. 기계의 문제점을 같이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해결의 솔루션을 바로 제공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고 전했다.

V-service의 가장 큰 핵심은 쉽고 빠르고 정확한 AS에 기반하고 있다. 단순히 화면만 같이 보면서 해결하는 것이 아닌 그리기(Drawing) 기능과 문자포인팅(Pointing) 기능을 통해 직관적이고 정확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모든 해결과정을 화면녹화 기능을 통해 차후 동일증상이 발생시에 현장작업자가 스스로 AS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솔루션은 데이터로 축적되어 문제 해결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닌 문제의 재발을 방지하고 동일 증상이 발생했을 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효율성, 정확성, 신속성,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다. 효율성은 출장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정확성은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신속성은 긴급상황 발생시 즉각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경제성은 대면 AS 과정보다 출장에 소요되는 인력,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그 동안 판유리가공업계에 기계 하자 발생시 전화통화로 문제점을 전달하고 해결하려고 했으며, 의사소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AS출장 등이 잦았다. 실제 AS 진행시 간단한 조치사항으로 해결 될 수 있는 기계적인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출장으로 인해 소요되는 시간, 비용이 발생했으며, 그 기간 동안 기계가동을 제대로 하지 못한 손실까지 생각하면 손실은 커질 수 밖에 없었다.

소비자들은 AS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가공기계 제조업체들도 빠르게 대응해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없었던 부분이다. V-service 솔루션은 기계를 사용하는데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신속하게 소통하고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공업체들의 기계 및 품질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지스는 V-service의 도입과 보급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고객만족본부로 격상시키고 서비스관련 부품수급 및 신속한 공급체계를 개선시켰다. 이를 통해 필요 부품은 신속하게 조달이 가능하며, 현장작업자와 전문가의 원활한 소통으로 즉각적인 AS가 이뤄지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아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031.8022.6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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