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주)태양세이프도어, 시공 시간과 비용 절감시켜주는 특허기술로 세이프도어 경쟁력 높여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23년10월23일 14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태양세이프도어, 시공 시간과 비용 절감시켜주는 특허기술로 세이프도어 경쟁력 높여
문세트 KS인증 및 총 3개의 ISO인증 획득으로 품질과 안전, 친환경 경영에 앞장
건축자재의 에너지 및 친환경 성능 강화 등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제품 공급을 통해 국내 세이프도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주)태양세이프도어(대표이사 김진구)가 최근 세이프도어 시공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켜주는 특허기술을 확보하며 세이프도어 시장에서 한층 더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주)태양세이프도어는 2014년 법인전환을 이루고 2020년 약 9,500㎡(2,900여평) 규모의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공장으로 확장 이전하면서과 세이프도어를 주력으로 패닉자동문, 자동문 프레임 등을 생산하며 국내 건축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건설경기 불황으로 업계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와중에도 (주)태양세이프도어는 지난해 세이프도어 단일 품목으로만 약 18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6월까지 상반기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약 10% 이상 매출액이 상승했으며 세이프도어 뿐만 아니라 단열 패닉자동문 공급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주)태양세이프도어 성장의 원인으로는 포밍기 9대를 갖추는 등 우수한 설비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산성과 작업성, 품질을 향상시킨 점과 차별화된 시공 확보 등이 꼽힌다.


실제로 세이프도어는 지금의 성장세에 안주하지 않고 차별화된 기술을 확보하면서 인건비 상승과 전문 시공 인력 부족 현상에 대응하며 앞으로의 시장에서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최근 특허를 획득한 ‘세이프도어용 일체형 피봇 위치조절기구’ 특허기술이다. ‘세이프도어용 일체형 피봇 위치조절기구’ 특허기술은 대부분 세이프도어 시공에 있어 분리형 구조로 이루어져 서로 간에 조립이 필요하여 작업시간이 늘어나 조립성과 생산성이 저하되는 동시에 시공이 불편한 단점이 있던 사항을 기존의 피봇 위치조절기구를 분리형 구조가 아닌 일체형 구조를 채택해 서로 간에 조립이 필요치 않아 설치가 간단하면서 유리하여 시공과 보수가 간편하고 전체적으로 간단한 구조에 의해 조립성과 생산성을 향상함은 물론 재료비를 절감시켜 준다.

특히, 문틀을 해체하지 않고 외부에서 간단한 공구로 플로어힌지와의 결합위치를 원하는대로 변경 적용하여 도어의 위치를 손쉽게 조정하는 동시에 문틀과의 간격을 정확하게 맞춰 설치할 수 있어 도어의 개폐를 원활하게 작동시킬 수 있는 등 설치와 보수가 손쉽게 이루어져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ISO9001에 이어 ISO14001·ISO45001 국제인증 취득

한편, (주)태양세이프도어는 지난 2021년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로부터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6월에는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2개의 인증을 추가로 받아 총 3개의 인증을 취득하면서 품질경영 및 친환경 경영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걸 증명 받았다.  

(주)태양세이프도어에서 취득한 ISO9001 인증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며 ISO14001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식별하고 평가해 관련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인증 체제다. ISO45001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한 표준 규격으로, 전 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주)태양세이프도어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업계 산업재해 및 환경 사고에 대해 효율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작업환경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대내외적 입증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SO인증뿐만 아니라 지난 3월에는 세이프도어 업계 최초로 ‘문세트(KS F 3109)’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문세트 KS인증은 비틀림강도, 연직하중강도, 내충격성 등 시험항목에서 창세트보다 시험항목이 더 많아 업체에서 획득하기 더 까다롭다는 평가다. 세이프도어 업계에서 창세트로 KS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있었지만 문세트로 KS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태양세이프도어가 최초이다.
    

                                          취재협조_(주)태양세이프도어 031.8055.747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광고이야기 1/시너...
[Focus]LG하우시스/도시형...
[Focus]금호석유화학/2020...
[Focus]KCC/국제 태양광 ...
[Focus]‘공동주택 결로방...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