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이거디(주), 열림이 다른 디바이딩 ‘시선도어’, 파트너 및 지사 모집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23년10월23일 14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거디(주), 열림이 다른 디바이딩 ‘시선도어’, 파트너 및 지사 모집
회전반경 줄어들어 좁은 공간에 안성맞춤, 품질 업그레이드로 제품 완성도 높여
공간 활용에 장점을 갖고 있는 차별화된 중문 ‘시선도어’를 선보이는 이거디(주)(대표 박태정)가 지속적인 품질 업그레이드 및 여닫이도어이지만 3연동 형태로 제품 완성도를 높이며 최근 파트너 및 지사 모집 확대에 나섰다.

이거디㈜(대표 박태정)의 디바이딩 도어(Dividing Door) ‘시선도어’가 지속적인 품질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문은 물론 드레스룸과 다용도실 등에 적용이 확대되며 국내 중문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시선도어는 회전반경이 줄어들어 좁은 공간에서 공간 활용에 장점이 있다.

시선도어가 처음 선보인건 2012년이다. 당시 기존 제품과는 다른 형상 디자인 접목, 문짝이 나뉘어 개폐되는 기능성 도어로 관심 받았지만 획기적인 공간 활용성에도 불구하고 다소 생소한 형태의 개폐방식과 하드웨어 부분에서의 하자 발생으로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이후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2015년 디바이딩 도어로 브랜드 변경하며 제품 인지도를 높여왔다. 2020년 이후에는 국내 중문 시장 확대에 맞춰 마감 및 디테일 완성도를 더욱 높이면서 지난 2021년 시선도어로 새롭게 탄생하며 본격적으로 업계 및 소비자들로부터 관심 받기 시작했다.  품질부분에서 시선도어는 최근 또 한번 품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품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박태정 대표는 “도어 상하부에 적용되는 힌지의 위치를 기존 측면에서 중앙으로 옮겨 적용시켜 사용자 편의성은 물론 내구성과 이격현상을 개선시켜 제품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더불어, 여닫이도어이지만 3연동 형태로도 디자인을 접목해 3연동 동도어가 적용되는 공간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시선도어는 문짝이 나뉘며 포개지면서 개폐되는 구조로 사선으로 평행되어 열리는 형태이다. 기존 문의 개폐방식이 아닌 새로운 개념의 도어로 좁은 폭으로도 넓게 열수 있으며 회전반경을 줄여 좁은 공간에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현관 출입 공간이 좁아 3연동 중문을 설치하기 애매하거나 문을 열었을 때 회전 반경에 의한 물건 걸림 등 좁아서 불편한 곳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 기존 3연동 중문을 다 열어도 문 한 짝 너비가 남아있게 돼 공간이 좁아지게 되는 단점을 보완했다. 좁은 현관 사이즈인 1,000㎜~1,100㎜에서 활용하기 편리하다. 이런 공간 활용의 장점을 바탕으로 시선도어는 1인 가구 확대에 따른 중·소형 규모의 주택 추세에 발맞춰 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최근에는 6연동 이상의 다연동으로 폴딩도어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는 문을 열었을 때, 마치 갤러리나 차양처럼 열리며 동작이 우아하게 느껴진다. 더불어 중문에 모티스락 잠금장치를 적용해 방범성능까지 향상시켜 기존 중문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장점을 갖고 있다.

박태정 대표는 “시선도어는 그동안 품질과 내구성 향상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문틀 조립부터 문짝 설치까지 1시간 이내에 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설치 방법과 조립 시간 단축 개선을 위해 많이 노력했다”라며 “현관 중문뿐만 아니라 드레스룸, 다용도실, 화장실문으로 적용됐을 때 큰 기능을 발휘하며 실내도어와 현관문, 중문 등 개구부의 일반적인 도어 모든 제품에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거디㈜는 시선도어의 품질 내구성을 대폭 향상시킨 만큼 최근 제품 적용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건축박람회 참가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좁히고 있으며 파트너 및 지사 모집을 통해 업계에는 완제품을 비롯 반제품 형태로 제품 공급을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거디(주)의 시선도어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동상, 금상, 은상 2번을 포함 총 4번 수상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독일 국제 발명품 대회(iENA 2022)에서 금상을 획득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독일 국제 발명품 대회는 1948년부터 독일에서 매년 개최되는 전시회로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품 전시회, 미국 피츠버그 국제 발명품 전시회와 함께 세계 3대 국제 발명전시회이다.

                                                   취재협조_이거디(주)080.733.1004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금호석유화학/휴머...
[Focus]나호테크(주)/이재...
[Focus]2013 KYUNGHTANG H...
[Focus]광고이야기 2/금호...
[Focus](주)시안/횡성 공...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