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금호석유화학/2020년 글로벌 리딩 화학그룹으로 도약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11년02월07일 13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금호석유화학/2020년 글로벌 리딩 화학그룹으로 도약
2020년까지 매출액 20조, 세계 1등 상품 20개 달성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1월 3일 서울 정동 이화여고 100주년기념관에서 박찬구 회장과 금호석유화학 및 화학계열사 본사 임직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새로운 비전 ‘Vision 2020’을 선포했다.

‘Vision 2020’은 화학계열사와 함께 2020년까지 매출액 20조, 세계 1등 상품 20개를 달성해 글로벌 리딩 화학그룹(Global Leading Chemical Group)으로 도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전은 금호석유화학과 화학계열사가 함께 새로운 출발을 하기 위해 수립됐으며 세계 최고의 생산규모를 넘어서 기술력, 품질, 서비스 등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글로벌 경쟁력을 추구한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작년 스타이렌 부타디엔 고무(SBR)와 부타디엔 고무(BR) 등2개 합성고무 제품에서 지식경제부의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위해 금호석유화학은 주력 사업 부문인 합성고무와 합성수지 사업의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정밀화학, 전자화학, 에너지, 건자재 사업 등을 성장 사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밀화학 부문의 불용성 유황, 탄소나노튜브, 바이오에탄올 등 첨단소재 사업을 신수종 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금호석유화학은 합성고무 HBR 공장 증설 완공, 건자재 공장 준공, 중경합자사 준공 등 중요한 사업 모멘텀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에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IISRP(세계합성고무협회) 총회 의장으로써 합성고무의 미래에 대한 논의를 주도할 계획이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은 “Vision 2020은 화학계열사가 모두 협력해서 달성해야 하는 목표인 동시에 우리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신성장동력 발굴, 영업이익률 개선, 환경경영 및 상생경영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이건창호/‘사랑의...
[Focus]이달의 창호人 /운...
[Focus]‘중국산 플로트 ...
[Focus]중산금속시스템/연...
[Focus]LG하우시스/공기를...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