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고구려시스템(주)/프로젝트용 안전방충망 등 신제품 개발 지속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11년01월05일 13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구려시스템(주)/프로젝트용 안전방충망 등 신제품 개발 지속
안전방충망 및 방범창 전문 업체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고구려시스템(주)(대표 정수영)은 안전방충망 및 방범창 전문 업체이다. 지난 2001년 고구려금속으로 창업한 이 회사는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안전 방충망과 방범창 개발에 주력해 왔다. 이러한 결과 지속적으로 물량이 늘어나 최근 공장을 확장 이전했으며 설비도 보충했다. 내수 시장 성장을 발판으로 올해 초에는 미국에 공장을 설립해 미국 시장 진출과 하반기에는 중국시장도 개척할 계획으로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창문은 환기와 통풍을 위해 열고 닫을 수 있지만 단순히 해충만을 막는 방충망은 대부분이 고정돼 있다. 방충망의 안전성이 검증돼 있지 않은 상태에서 어린이나 노약자들이 기대어 추락하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고구려시스템(주)은 이런 위험을 방지하고자 안전방충망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고구려에서 개발한 제품은 창문의 망 자체가 결속력이 약해서 찢어지거나 틀에서 망이 빠지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의 안전방충망을 출시했고 이어 방충망 자체에 잠금장치를 달아서 아이들이 열 수 없도록 했다. 

그 동안 슬라이딩용 제품과 고정바 제품 위주로 개발이 이뤄 졌으나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프로젝트 창문용과 캐이스먼트 창문용 등 북미식 창문 안전 방충망 개발에 성공했다. 총 12개 제품을 개발한 고구려는 북미식 창호 안전 방충망 개발과 동시에 올 2월에 미국에 공장을 지어 판매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공장설립을 준비 중에 있는 등 내수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속적인 사업설명회 개최로 150여 취급점 개설

고구려시스템은 매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지난해 150여개의 취급점을 개설해 확실한 영업력을 확보했다. 영업력을 바탕으로 일의 양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말 하남시 하산곡동의 2,000여평의 공장으로 확장 이전했으며 올해는 대전과 부산에 제2, 제 3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 회사의 정수영 대표는 “방충망도 프렌차이즈 사업화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사업설명회와 교육으로 현재 많은 취급점을 확보해 영업력이 증가됐습니다”며 “또한 국내는 브랜드를 좋아 합니다. 그래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올해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예정입니다”고 설명했다.  

고구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망 자체의 열악함을 해결하고 틀과 망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구조를 개발해 적용했다는 것이다. 이 회사 정수영 대표는 “고층화된 아파트 문화와 확장공사를 통한 추락사고 및 안전사고의 문제가 증가하는 현실에서 안전장치는 필수”라고 강조하면서 “하지만 창살과 같은 고정구조의 안전장치로는 유사시 개폐의 문제뿐 아니라 정서적 문제, 공동주택의 미관상에도 문제 발생요소가 크다”고 밝혔다.
아이들의 추락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면서도 폐쇄적인 분위기를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이라는 것이다. 

‘추락방지 안전방충망’으로 불리는 제품의 특징은 고정홈과 고정대를 사각으로 구성, 고정대의 회전이 불가능하다. 강력한 외력에도 방충망이 풀려나오지 않도록 수지 접착제로 조립했으며, 잠금장치 부착으로 제품의 안전도를 높였다. 고강도의 스테인리스 스틸사 위에 범랑코팅을 통해 해안가에 설치하여도 녹슬거나 부식이 없을 정도로 내구성을 높였다.
코팅막은 방충망 제작을 용이하게 하는 특징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테인리스는 가공제작시 밀리거나 변형되는 특성이 있지만 코팅막은 그렇지 않다. 

또 도난, 훼손, 변형으로부터 안전성 유지가 가능하고, 미서기식 개폐도 가능하다.
이 후 방충망을 내부 프레임 속에서 결속하여 다시 외부 프레임에 고정하는 형태로 외부의 강한 충격에도 프레임과 방충망의 결속이 해체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안전구조를 가진 방충망’을 개발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방충망은 보통 한 프레임에 외부 노출식으로 방충망을 고정하는 구조이므로 가벼운 압력에도 방충망과 프레임이 쉽게 이탈된다. 

이 제품 또한 스테인리스 위에 자기질 코팅을 한 제품으로 더욱 견고한 조직을 구성해 강한 충격에서 안전성이 높다. 방충망의 망사는 0.23mm~0.4mm로 직경이 높을수록 견고한 고구려시스템(주)은 방충망을 견고하고 안정된 상태로 고정할 수 있도록 해 방충망 자체를 해체하기 전에는 무단으로 방충망의 분리, 변형이 불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도난의 방지와 거주인의 추락사고 방지를 통한 안전도의 향상과 미관의 저하방지, 품질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주)이엔쓰리환경/...
[Visiting]유비켐/‘동양뉴아...
[Visiting](주)영남유리산업/...
[Visiting]서울샷시부속/창호...
[Visiting](주)예다지/지속적...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