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에센스바스텍(주) 이단식 대표/최고의 경쟁력은 남들과 다른 새로운 제품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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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01월05일 14시3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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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스바스텍(주) 이단식 대표/최고의 경쟁력은 남들과 다른 새로운 제품 추구
고품격의 '쉬크' 브랜드 활성화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욕실거울 및 욕실 수납장, 아트글라스도어, 샤워부스 전문생산업체인 에센스바스텍(주)(대표 이단식)은 이제는 우리 생활 속에서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욕실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에센스바스텍은 욕실장을 중심으로 욕실거울, 수납장등 욕실의 아름다움을 연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의 개발 및 공급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안전과 편리, 디자인등이 어우러진 차별화 된 욕실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기존의 에센스바스텍 브랜드와 더불어 최근에는 고급 브랜드인 ??쉬크??를 런칭 하여 디자인에 역점을 둔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에센스바스텍은 특허 및 실용신안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제품 디자인에서 벗어나 에센스바스텍만의 고유한 디자인과 독특한 구성을 통해 차별화를 진행해나가고 있다. 특히 실크인쇄와 보석의 조화, 거울에 입체감을 살려 보기만 하는 거울이 아닌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 된 제품 개발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있는 에센스바스텍(주)의 이단식 사장을 만나 보았다.

Q. 지난 한해 에센스바스텍의 성과는?

A. 지난해는 에센스바스텍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한해였습니다. 매출, 개발등 한단계 성장하는 기반이 된 한해였습니다. 2009년 대비 100% 정도 성장하였다고 자평하며 올해에는 본격적으로 ??쉬크??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급화로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며 시설, 장소등 계속적으로 확대를 할 것입니다. 공장 확장도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실등을 확충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성과로는 최신 기계를 도입하였으며 가공의 협소함을 해소하기 위한 공장 확장, 체계적인 개발 체제 확립으로 성장의 기반을 다져놓은 부분입니다.

Q. 올해 2011년 신제품 계획은?

A. 올해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는 보석이 들어가는 부분을 조그맣게 붙여서 포인트를 주었다면 보석의 크기를 크게 하고 금형을 전체를 떠서 입체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데 치중할 것입니다. 욕실장은 테두리에 다양한 색상의 유리를 적용하며 테두리에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하여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올해 2월 열릴 예정인 SBS 건축박람회를 통해 선보일 것입니다.

Q. 지난해 에센스바스텍의 주력 공급 제품은?

A. 지난해 자사는 아파트를 중심으로 특판 물량을 많이 하였습니다. 주로 3도어, 슬라이드장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쉬크 브랜드를 많이 알리는 중입니다. KCC 홈씨씨에서도 현재 전시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보급형 브랜드인 에센스바스텍 브랜드와 고급형 쉬크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제품으로 공급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Q. 경쟁업체와의 차별화 및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A. 차별화는 꾸준한 개발과 신제품등의 디자인 운영, 설비투자의 3
박자를 갖추고 남들과 다른 제품의 독특한 디자인을 갖고 간다는 점입니다.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완벽한 마무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 개발이 접목이 되는 부분입니다. 향후 1~2년 후에는 경쟁사가 없을 정도로 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축시장에 대한 견해는?
A. 지난해도 어려웠지만 올해에도 많이 위축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힘들지만 업체들도 꾸준한 개발과 성장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할 것입니다. 확실히 물량은 줄었지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노력을 한다면 충분히 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국내 중?고가 제품의 개발을 통해서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Q. 어려운 국내시장에서의 다변화를 위한 노력은?

A. 국내시장만으로는 정말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에센스바스텍은 다변화 정책으로 올해부터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것입니다. 국내 시장이 많이 위축이 되었고 물량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수출로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봅니다.

Q. 외국시장에 대한 대응 방안은?

A. 수출을 단순히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을 판다는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나라마다 민족성이 다르고 선호하는 디자인이 틀립니다. 이를 위해 올해도 일본 바이어들이 요구하는 샘플을 제작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어떤 디자인이든지 요구하는 제품을 맞추어 공급할 수 있는 준비를 갖췄습니다. 이에 시트지를 붙일 수 있는 라미레이팅 설비를 도입하였습니다. 수출에 있어 항상 그 나라 문화를 알아야 제품을 제대로 만들어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시장도 어차피 고급화는 국내와 같습니다. 싼 제품만을 고집하는 사람도 있지만 명품제품만을 고집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항상 소비자에 맞는 제품 공급을 최우선으로 할 것입니다.

Q. 향후 목표 및 계획은?

A. 향후 1~2년 후에는 디자인을 따라 올 수 없게 제품을 엄격하게 선별해서 내보낼 것입니다. 미래를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할 것이며 에센스만의 자부심인 제품에 대한 특허 등의 관리도 철저히 할 것입니다. 계열회사인 칠성글라스텍은 양각면기등의 설비를 새롭게 확충하고 대량생산 시스템으로 확대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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