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우신복층유리/품목의 다변화를 통한 제품의 차별화 시도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11년03월07일 16시2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우신복층유리/품목의 다변화를 통한 제품의 차별화 시도


가공 및 유통 확대로 경쟁력 높여 

경기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유리.판유리/거울도매 및 임가공 전문업체인 우신복층유리(주)(대표 한종수)가 가공 생산력을 늘리고 유통을 확대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 회사는 일반 유리 및 대형유리 가공, 유통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다 2009년 신규 강화로의 설치를 계기로 가공사업을 확대하고 품목의 다변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건축경기가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자사는 작년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그동안에 해오던 가공 및 유통에서 안주하지 않고 가공 능력을 확대하고 품목을 다양하게 진행하여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재작년까지 직송판매가 많았다면 작년부터는 직송을 줄이고 가공파트를 더욱 늘린 것이 효과가 높았습니다. 특히 높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부분이 강화유리 생산입니다. 강화로의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가공과 유통에서 높은 시너지효과를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고 전했다. 

품목의 다변화는 소량의 맞춤 생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건축용 유리의 대량 생산체제가 아닌 건축 및 인테리어유리의 소량 맞춤 공급으로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고 있으며 빠른 납기를 실현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일환으로 작용하고 있다. 기존 복층유리 및 인테리어유리에 강화유리 제품의 생산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소량의 맞춤형 공급을 중심으로 대형유리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우신복층유리의 작년 한해 성과는 가공파트의 확대를 통한 유통까지 아울러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는 부분이었으며 올해는 10년을 내다보는 장기발전을 계획하여 안정적인 운영을 진행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진행하고 있는 강화유리 생산을 확대하여 작년 전체 물량의 10%정도를 차지했던 강화유리 생산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자동재단기 도입 및 효율적인 생산시스템 구축  

우신복층유리에서는 지난해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 구축 일환으로 자동재단기를 두입하여 유리가공 및 일반 절단 판매등에서의 높은 시너지효과를 이루고 있다. 

새롭게 도입된 자동재단기는 최대가공사이즈 3000×4000mm으로 기존의 복층 및 강화유리 가공에 있어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일반적인 유리 절단 유통에 있어서도 시너지효과가 크다. 이 회사 관계자는 "자동 재단기의 도입은 그 전부터 준비해왔다. 가공 능력의 향상과 품목의 다변화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생산이 기반이 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자동재단기는 반드시 필요한 설비였다. 
자동 재단기를 가동함으로서 기존의 일이 많이 줄어들었고 강화 및 복층, 면취가공등과 연계하여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향후 우신복층유리는 일반 인테리어 면취가공과 복층 및 강화생산과 더불어 생산품목의 확대를 통한 다양한 제품의 빠른 납기로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문의 : 031-795-007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세계 최대 유리 박...
[Glass News]한국판유리산업협...
[Glass News]선진유리/강화로 ...
[Glass News]한국유리공업/현재...
[Glass News]해외 유리 신기술...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