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선창ITS(주)/건축 내장 인테리어 토탈솔루션 구축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11년02월05일 16시1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선창ITS(주)/건축 내장 인테리어 토탈솔루션 구축
목창호 및 목재방화문 전문 기업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선창ITS(주)(대표이사 박재신)는 지난 2003년 선창산업(주)에서 분할한 업체로 목창호 및 건축 내장 인테리어 전제품을 생산.판매.시공하는 업체이다. 1953년 설립된 모기업 선창산업은 우리나라 목재업계의 산 증인으로 67년 합판생산을 시작으로 73년 선퍼니쳐에서 91년 선우드가구로 가구에서부터 MDF, 하드보드, 목재창호, 내장인테리어 공사, 목재방화문 등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으로 목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기업이다. 2003년 선창산업에서 분사 된 이후 선창ITS는 특판 시장을 중심으로 목창호 업계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도어에서부터 몰딩, 목재방화문까지 목창호 관련 모든 제품을 갖추고 있는 선창ITS가 최근 특판 시장을 위주로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선창ITS에서 생산하는 주요 원자재는 모기업인 선창산업으로부터 생산되는 합판, LVL, LVB, MDF, 제재목 등의 원자재를 제품 특성에 맞춰 직접 주문생산 공급 받는 등 타사와는 다른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원자재 수급과 관리로 매년 15%이상 성장하며 지난해 약 850여억원의 매출액을 기록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실내목창호 시장에서 경쟁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선창ITS는 영업력을 특판 시장에 집중해 왔다. 건설사를 상대로 직납하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에게는 제품 및 회사 브랜드 이미지가 높지 않지만 1군 건설사를 상대로 한 특판 시장에서는 목창호 관련 가장 많은 일을 하는 업체로 규모가 매우 큰 업체로 손꼽힌다. 목창호와 내장재를 주로 생산하는 경기도 안산 본사는 13,000여평의 규모를 자랑하며 부산영업소를 비롯 중국과 베트남에도 생산 공장을 갖고 있다.  
올해부터는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한 자체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도 신경 쓰기 위해 차츰 시판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성능 강화된 목재방화문으로 차별화


선창ITS에서 공급하고 있는 내장재중 목창호 제품을 살펴보면 일반 목재문틀 문 세트와 V-CUT제품, PVC 제품, 행거류, 무늬목 도장제품류, 스카시 장식류, 목재방화문 등을 들 수 있다. LVL, LVB, HDF 등 주요 원자재를 모기업으로부터 안정적으로 수급하면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0.01㎜의 오차도 허용이 안 되는 V-CUT 제작공법을 통해 문짝을 현장에서 대패질하지 않고 규격에 맞게 정밀 제작해 납품하는 시스템을 1993년부터 시작했다. 

특히 2007년 개발해 출시한 노씰형 목재방화문(갑종1시간)은 분리형으로 개발돼 타공정에 지장을 주지 않고 현장설치 및 관리가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최상의 방화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실내 모든 도어와 디자인을 통일시켜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목재방화문의 성능 강화를 위해 가스켓을 보강한 고성능의 고단열 목재방화문 개발을 완료하고 공인된 기관에서 시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선창ITS 관계자는 “목재방화문은 소재 특성상 단열에 대한 부분은 이미 인정받고 있다. 가격적인 면에서 철재방화문에 비해 다소 비싸다고 인식되지만 현재는 가격도 많이 다운된 상태이다. 미적인 요소와 성능 등을 고려할 때 대피공간 등에서의 목재방화문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선창ITS에서는 경쟁 제품들보다 고기능성의 목재방화문을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해 시장을 섭렵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정보화 기업의 선봉장 

한편 선창ITS의 또 다른 경쟁력은 ‘정보화’이다.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생산계획(ASP)에서 생산관리(MES)에 이르는 ERP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구축해 주먹구구식으로 이뤄지던 비즈니스 및 제조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했었다.

이를 통해 시공 현장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지는지, 수주 프로젝트가 어떤 과정까지 진행됐는지, 재고는 어느 정도 규모인지 등을 선창ITS 직원이라면 누구나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과거 월 1회에 그쳤던 시공실적 집계가 일 1회 체제로 바뀌었고, 재고량도 기존 월 단위에서 주 단위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현장 재고량이 눈에 띄게 줄면서 구매비용과 외주비용을 각각 10%, 5%씩 줄일 수 있었다. 생산성 향상 효과도 10%에 달했고, 불량률은 50%나 감소했다. 정보화로 많은 효과를 거뒀지만 선창ITS는 앞으로도 정보화에 대한 투자를 멈추지 않을 계획이다. 
 
취재협조_선창ITS 본사 031.499.3121 www.sunchangits.com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주)흥성엔지니어...
[Visiting](주)예다지/지속적...
[Visiting]KCC/따뜻한 메시지...
[Visiting](주)블라인드팩토...
[Visiting](주)아도 양형수 ...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