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우진광덕방화문/Codidoor로 방화문을 코디하세요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12년07월17일 15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우진광덕방화문/Codidoor로 방화문을 코디하세요
스크린 인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 연출

지난 1993년 창업한 방화문 전문 업체 우진광덕방화문(대표 정성수)은 현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스크린 인쇄 방식을 국내 방화문 시장에 처음 도입하면서 제품의 디자인적인 면에서 차별화를 갖고 방화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방화문 브랜드명 코디도어(Codi Door)처럼 디자인에 있어 남다른 차별화를 선언하고 있는 우진광덕방화문은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향상 트렌드에 따라 제품 기능성도 강화시켜 이달 고효율기자재 인증시험을 마치고 인증을 곧 획득할 계획이다.   

경기도 화성 봉담읍에 위치한 우진광덕방화문은 철재방화문을 주 생산품목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으로 우수한 품질의 방화문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이다.  

우진광적방화문의 정성수 대표는 지난 93년 서울 구로동에서 우진철강으로 방화문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01년 경기도 목감에 멀티도어와 프린트도어를 생산하면서 자동화라인을 증설했고 2004년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광덕방화문을 새롭게 확장 설립했다. 2005년부터 디자인에 차별화를 둔 코디도어(Codi Door)브랜드명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발전을 거듭해 2008년 현재의 경기도 화성의 봉담읍에 공장을 신축하고 KS인증을 비롯 ISO9001 인증을 취득하면서 최근 방화문 시장에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주로 수도권 위주로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는 우진광덕방화문은 전국의 대리점을 통해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경기도 부천과 서울 신림동, 성내동에 전시장을 구비한 우진광덕방화문은 수도권 지역 외 특히 강원도지역과 제주도 지역에서 판매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현재 우진광덕방화문은 영업에 있어 90% 이상은 시판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침체원인으로 건설사를 상대로 한 특판 시장보다는 물량은 적어도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시판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것이다. 

영업과 관련 정성수 대표는“우리 회사는 특판 보다는 시판시장에 주력해왔다. 앞으로도 시판시장 경쟁력을 보다 강화시킬 방침이다. 이에 따라 지난 5월에는 오랜만에 국내 건축전시회에 참가해 스크린인쇄 코팅 제품 등을 소비자에게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전시회 참가 이후 제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제품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신제품 홍보에 계속 주력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우진광덕방화문에서 생산하는 방화문 제품의 가장 큰 차별화는 스크린 인쇄를 통해 칼라인쇄를 하면서 최종 마무리로 코팅이 기본적으로 같이 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우진광덕방화문의 방화문은 아무래도 디자인면에서 우수한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코팅을 같이 진행하면서 방화문의 스크래치와 색상을 보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브랜드명 코디도어 역시 디자인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정한 것이다. 2005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코디도어 브랜드는 Codinator Door를 어원으로 하는 줄임말로 방화문이 기존의 단순한 기능을 벗어나 공간의 첫인상으로 좌우하는 주요 요소로 생활공간과의 조화와 인테리어의 세세한 부분까지 조언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고기능성 방화문 개발 완료하고 고효율기자재 인증 획득 할 것 


현재 우진광덕방화문에서 출시하고 있는 제품은 패널도어와 멀티칼라도어, 그래픽도어, 스틸도어, 몰딩도어 등 일반적인 방화문 제품과 함께 고효율?고기밀 성능을 갖춘 고기능성 방화문 제품과 결로방지 방화문, 3중방화문, 유리방화문, 실내대피용 방화문, 러시아 수출용방화문 등 방화문 관련 모든 제품 구색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고효율 고기밀도 방도?방화문은 바람막이가 문틀과 일치해 외관이 미려하며 2중소음 차단구조기능과 방도기능 설계구조를 채택한 게 특징이다. 이렇듯 우진광덕방화문도 최근 건축물의 에너지세이빙 트렌드에 따라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고효율기자재인증도 곧 획득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성수 대표는 “최근 정부시책에 부합하기 위해 우리 방화문 제품도 고효율기자재인증을 받기 위해 현재 시험대기중에 있다. 자체 시험결과 성능에서 충분히 좋은 결과치를 얻었기 때문에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획득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고효율인증 획득을 계기로 관공서 부분에 대한 영업력을 더 강화시켜 회사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 우진광덕방화문은 국내 내수시장에만 주력하지 않고 해외시장 개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미 중국과 러시아 등지에서 일정의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추후 다른 나라에도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취재협조_우진광덕방화문 031.278.2050 www.woojinhousing.com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주)석주/건축 내...
[Visiting]다온창호/창호 자...
[Visiting]성일엔지니어링/늘...
[Visiting](주)텍센/고기능 ...
[Visiting]세린레하우/경기도...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