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제 45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업계소식
2017년09월14일 14시2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 45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경원알미늄, 마스터폴딩 등 약 300여 업체 참가

(주)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5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동아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와 동시 개최된 이번 45회 MBC건축박람회는 창호와 도어를 포함한 약 300여 업체가 참가, 3,000여 아이템의 다양한 건축자재를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창호와 관련해 최근 성장하는 미세먼지차단망 시장의 활황세를 보여주듯 차별화된 미세먼지차단망을 선보인 업체들이 다수 참가했다.
이밖에 유럽식시스템창호 제작업체를 비롯 단열현관문, 중문, 보안과 추락 사고를 방지하는 창문잠금장치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했다. 

주요 참가업체를 살펴보면 SMK테크놀러지는 창문 하단에 간단한 설치로 보안과 추락 사고를 방지하는 ‘창문안전지킴이’를 선보였으며 관급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주)경원알미늄은 다양한 곳에 적용가능 한 기능성 방충망을 (주)알루이엔씨는 스마트 글라스와 발열유리를 선보였다. 마스터테크와 하이시스템도어는 폴딩도어용 주름방충망을 전시했으며 에프티이앤이와 대구에 위치한 코레쉬트레이딩(주)는 미세먼지차단망을 선보였다.

SMK테크놀러지, 보안과 추락 사고를 해결 할 수 있는 ‘창문안전지킴이’ 


(주)에스엠케이테크놀로지는 전시회를 통해 보안과 추락 사고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특허기술의 창문잠금장치 ‘창문안전지킴이’를 선보였다.

(주)에스엠케이테크놀로지의 ‘창문안점지킴이’는 모든 슬라이딩 창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일반인 누구나 쉽게 창틀 하단 또는 창 하단 유리면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DIY 제품이다. 창문은 열려있지만 잠금은 그대로 유지하는 잠금장치로 창문이 열려 있어도 외부에서의 침입이 불가하며 잠금이 체결되면 안에서 해제할 때까지 외부에서는 잠금 해제가 불가하다. 또 어린이나 유아는 쉽게 해제할 수 없는 구조를 갖고 있어 추락사고와 같은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부분 및 완전 개방이 가능해 화재 및 범죄 발생시 외부대피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031.491.5976)


(주)경원알미늄, 내장형 자동 블라인드 창호와 기능성 방충망 선보여   

(주)경원알미늄은 자정력과 친수성, 벌레차단, 방진성, 시인성이 우수한 기능성 방충망 ‘제로방충망’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본의 NBC meshtec 회사의 원사를 적용한 제품으로 초진수성 가공처리로 비 또는 물로 쉽게 청소가 가능하며 나피텍 가공으로 먼지가 잘 부착되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더불어 일반 방충망보다 2.5배 촘촘해 작은 벌레까지 침입을 차단시켜주며 안전성이 높은 피레스로이드계 약제 사용과 심구조 형태로 안전하고 긴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 스테인리스 스퍼터링 코팅 처리로 외부 시선을 차단하며, 원하는 모양과 문구, 그림 등을 방충망에 적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우수하다.

경원알미늄은 기능성 방충망 외 별도의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필요없는 내장형 자동 블라인드창호도 함께 선보였다. 

(042.825.0907)


(주)알루이엔씨, 스마트 글라스와 발열유리 전시 


(주)알루이엔씨가는 전기 변색유리 스마트 글라스와 발열유리를 전시했다. 알루이엔씨의 전기 변색유리는 5단계로 설정해 여름철 일사광부하를 전기적으로 상변화하여 조절기 가능한 유리로 스마트 소재 형태로서 보통 IT결합 형태로 구동되며 비용적 측면에서 의미없는 전기만을 소모하는 형태이다. 

결로적설방지 발열유리는 유 투명전도막 코팅을 활용한 발열유리로 유리표면에 전기저항성코팅을 하여 전기적으로 발열을 시키며 겨울철 결로방지의 특수기능을 수행함과 동시에 발열체이기 때문에 건축물 내부의 생활환경을 개선시켜 준다.  

(02.597.5521)


(주)에프티이앤이, 미세먼지 차단 ‘테크노웹’ 방진망 전시

나노섬유기술로 고효율 필터 등을 개발해 GE등에 발전소용 필터소재를 공급해 온 에프티이앤이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테크노웹’을 전시했다.

에프티이앤이 ‘테크노웹’ 방진망은 초미세먼지(PM 2.5)를 90%이상 차단할 수 있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이다. 나노섬유의 혁신적인 필터를 접목해 균일하게 분포된 구멍 사이즈로 오염물질 차단과 동시에 원활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의 스테인리스 방충망 및 롤방충망에 함께 적용돼 미세먼지가 심한 날만 미세먼지차단망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창호시스템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02.3489.3300)  

코레쉬트레이딩(주), 미세먼지 차단시켜주는 ‘OPEN 자연환기창’ 선보여 

대구에 위치한 공기청정기 필터전문 강소기업 코레쉬트레이딩(주)는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걱정 없이 창문을 열어 환기 시킬 수 있는 창문형 공기청정기 ‘OPEN’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PET Filter위에 고성능 정전기가 발생하는 강력한 코팅을 바탕으로 필터표면 정전기력의 극성효과로 양전하성격의 대기 분진 및 오염 미세먼지가 포집(집진율 80%)되는 친환경 필터가 핵심이다. 

미세먼지 차단뿐만 아니라 생활방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빗물도 차단시켜주며 여름철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적이다. 

(053.591.1203)


마스터폴딩, 단열 폴딩도어와 주름방충망 및 핸드레일 선보여

마스터폴딩은 단열 폴딩도어와 폴딩도어 전용 주름방충망을 선보였다. 마스터폴딩 제품은 기밀성 1등급을 비롯 내풍압성과 단열성능이 우수한 제품이다. 하부레일은 겉바와 속바로 구분돼 있어 시공이 간편하고 스텐 트레일이 별도로 삽입돼 중하중 문짝 적용시 레일의 마모를 최소화 시켜주며 독일 DUPON社의 외부형 도장으로 강도와 내식성이 우수하다. 

폴딩도어 전용 주름방충망은 주름형으로 연동 방식으로 단방향 최대 4m, 양방향 최대 8m설치가 가능하며 최소 1.4m 이상 최대 3m 이하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핸드레일도 함께 선보여 품목을 보다 다양화 시켰다. 

(1800.6277) 


하이시스템도어, 슬림도어 및 AL슬라이딩 중문과 주름방충망 전시  


중문 전문 업체 하이시스템도어는 ‘여미지’ 브랜드의 슬림한 프레임의 3연동도어 및 알루미늄 소재의 ‘원슬라이딩’ 도어 제품과 최근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주름방충망’을 선보였다.

하이시스템도어의 슬림한 프레임의 중문은 미려한 인테리어 효과뿐만 아니라 기밀성능과 같은 성능도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특히 기존의 필름래핑이 아닌 불소도장으로 모던한 느낌을 살려주며 중문 최초 하부레일의 Y형 롤러가스켓 장착으로 먼지를 포함한 이물질 차단과 문을 닫을 때 충격과 소음을 완화시켜주며 하부레일의 청소 및 관리가 용이한 장점을 갖고 있다. 

(031.404.577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업계소식섹션 목록으로
2
[업계소식]KCC/초고온용 친환...
[업계소식]PNS 더존샤시/리모...
[업계소식]LG하우시스/‘Z:IN...
[업계소식]KCC/사업자 고객의...
[업계소식]LG하우시스/드라마...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