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공간 활용 극대화시켜주는 도어 아이템 ‘히트 예감’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Special Report
2018년04월12일 16시2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공간 활용 극대화시켜주는 도어 아이템 ‘히트 예감’
기존 폴딩도어와는 또 다른 접이식 형태의 도어류 출시 잇따라

인테리어 시장에서 공간 활용이 중요한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폴딩도어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술은 물론 해외 기술이 접목된 기존 폴딩도어와는 또 다른 형태의 접이식 도어류 제품들이 최근 창호시장에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최근 폴딩도어는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잇템'으로 알려져 있다. 폴딩도어 자체가 공간 활용은 물론, 디자인과 방음 단열 방풍 기능까지 갖춰 일반 주택의 공간 분할 및 테라스와 발코니, 아파트 중문과 베란다 등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폴딩도어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켜주는 기존 폴딩도어와는 또 다른 형태의 접이식 도어류 제품들이 최근 창호시장에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거용 및 상업용 공간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중요시되는 점은 공간 활용이다. 때문에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폴딩도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최근에는 프레임을 최소화해 개방감을 높여주는 제품과 기존 여닫이 도어에 특별한 하드웨어를 장착해 공간을 활용을 극대화시켜주는 아이템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말했다. 

중문 시장에서는 터닝도어 형태의 중문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과거 1500㎜㎜사이즈까지 나왔던 현관면적이 최근 1200㎜사이즈로 줄어들면서 기존 연동도어 보다 공간 활용이 우수한 터닝도어 형태의 제품 적용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중문 시장에서 터닝도어를 선보이고 있는 기업은 (주)씨케이디, 호림도어산업, 가온하우징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주)씨케이디에서 선보이고 있는 폴딩도어 형태의 중문은 개방성 95%의 폴딩도어로 자동복귀 경첩과 기어연동 관절 조합으로 적은 힘으로 개폐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손끼임 방지 댐퍼와 모헤어를 적용한 우수한 차폐설계로 기밀성을 강화시켰으며 디자인면에서도 프레임을 슬림화시켜 좁은 공간의 현관에 적용되었을 때 큰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힌다.

해외의 무빙도어 및 하드웨어 국내 시장에 다수 선보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해외의 접이식 도어 아이템도 최근 다수 국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슬라이딩도어, 폴딩도어, 주름방충망 등을 공급하는 씨앤월은 최근 공간 활용에 탁월한 신개념 ‘무빙도어(Moving Door)'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유럽에서 많이 적용되고 있는 글라스무빙월 기술을 창호에 접목한 프레임 완전 개방 시스템으로 창문이 한 장씩 따로 움직여 개방률 99%를 자랑한다. 최대 사이즈는 2,800㎜×700㎜까지 가능하며 타운하우스 및 일반 주택 발코니, 테라스, 썬룸 및 사무실파티션으로도 적용될 수 있다.

(주)토도크리스탈코리아 역시 유럽의 최신 창호 시스템 기술인 프레임리스 그레이징 시스템을 도입한 폴딩도어를 선보였다.
유럽의 스페인 기업의 기술을 국내에서 선보인 프레임리스 그레이징 시스템은 프레임이 없어 창 밖의 전망을 큰 끊김 없이 볼 수 있으며  폴딩도어와 유리패널은 한쪽으로 밀어서 전면 개방할 수 있는데, 접었을 시, 접힌 유리는 패널이 없기 때문에, 적은 부피를 차지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곡선으로 굽은 창틀도 가능하며  6,8,10,12mm의 다양한 두께로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가정집은 물론 펜션, 호텔, 카페, 레스토랑 등에 적용될 수 있다. 

한일자동도어 역시 국내에서는 아직 선보인바 없는 이탈리아 CELEGON社의 특허기술이 접목된 도어 하드웨어를 적용한 도어 시스템을 선보였다. 한일자동도어에서 선보인 하드웨어 시스템을 도어에 적용하면 회전 반경을 50%줄여 공간을 50% 더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기술이다. 도어 사이드에 경첩이 필요없어 양방향 개폐가 가능해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사용시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레일, 무경첩으로 새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상부 롤러와 중간 경첩이 없어 A/S 걱정이 없으며 수직밀착이 개폐가 가능한 장점도 갖고 있다. 

(주)금성다이아몬드는 대만 기술의 슬라이딩과 폴딩이 동시에 구현되는 Sliding and Folding Wall System Door Rail Type을 최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리에 불필요한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되며 하단에 가이드레일을 깔지 않아 상부레일만으로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Double Glazed Folding Wall System의 복층유리 가능타입도 선보였다. 특허 받은 최신형 간편 조립 프레임으로 상부트랙만으로 전체 설치가 가능하며 12~15㎜ 강화유리 사용이 가능하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Special Report섹션 목록으로
2
[Special Report]위기의 커튼월 시...
[Special Report]‘창호 에너지효율...
[Special Report]이제는 ‘녹색건축...
[Special Report]업계 발목 잡는 ‘...
[Special Report]과대평가된 ‘방폭...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