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한국건축산업대전 2020’ 참가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20년12월15일 16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한국건축산업대전 2020’ 참가
단순 시험성적서 발급에서 벗어나 문제점과 보완책 제시하며 차별성 강조

- 창호성능, 단열.결로성능, 침입저항시험, 내화성능까지 원스톱 시험서비스 제공
- 내년 상반기 확장 이전 통해 국내 최고의 창호 관련 KOLAS 시험기관으로 변모할 터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KOLAS 인정 시험기관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원장 김영동)이 지난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건축산업대전 2020’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신뢰 높은 시험성적서의 신속한 발급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주고 있는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이번 ‘한국건축산업대전 2020’ 참가를 통해 국토교통부 범죄예방 건축기준 고시에 준하는 침입방어성능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관이라는 점을 강조했으며 기밀, 수밀, 단열, 결로방지 등 창호의 주요 성능 시험과 함께 세대 현관문(출입문, 방화문) 침입방어성능, 내화성능까지 원스톱(ONE-STOP) 시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성을 건축사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관계자는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범죄예방 고시 침입저항 테스트뿐만 아니라 창세트 효율관리기자재 및 고기밀성 단열문, 내화성능까지 원스톱 처리함은 물론 시험성적서 발급도 최대한 빠른 시간에 신속히 처리하면서 업계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라며 “앞으로 KOLAS 인정 시험기관의 경쟁도 더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최근 차열시험기, 방화문내화시험기, 개폐반복시험기 등 설비를 추가하면서 경쟁력을 갖춰나감은 물론 단순 시험성적서 발급에서 벗어나 시험체 결과값의 문제점과 보완책 제시 등 컨설팅 업무로 서비스를 확대시켜 나간다는 포부를 건축사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지난 2월 KOLAS 인정을 획득한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현재 건설 및 건자재 분야 10개, 온도 및 습도 분야 10개 등 총 20개의 KOLAS 시험인정범위를 갖고 있다. 


세대 현관문(출입문, 방화문)을 대상으로 하는 침입저항 시험방법 KS F 2637 및 KS F 2638 외에도 국토교통부 범죄예방 건축기준 고시 시험기준까지 시험인정범위로 포함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단열·결로 시험장비 3호기를 추가했으며, 최근에는 방화문 내화성능 관련 시험설비까지 설비를 보강하며 인프라 구축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시험서비스 품목 확대에 따라 보다 전문성을 갖춘 KOLAS 인정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내년 상반기 전북 익산산업단지로 확장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취재협조_(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063.918.974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주)태몽/ 티제이...
[Visiting]친환경 기술로 ‘...
[Visiting](주)성림금속/소비...
[Visiting](주)레이노코리아/...
[Visiting]고구려시스템(주)/...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