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트렘코씨피지코리아(유), 구조용 실리콘 5종, 저탄소 인증 획득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22년04월18일 11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트렘코씨피지코리아(유), 구조용 실리콘 5종, 저탄소 인증 획득
분당 두산타워 등 국내 대형 프로젝트 건축물에 다수 적용

건축소재 글로벌 브랜드 트렘코씨피지코리아(유)(대표 박홍상)에서 생산하는 구조용 실리콘 실란트가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다. 트렘코씨피지코리아(유)는 이러한 인증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적인 프로젝트 건축물에 적용되면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7년 3월에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제품 생산 기지를 설립한 트렘코씨피지코리아(유)(이하 트렘코)가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면서 국내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초창기 실리콘 위주의 사업을 진행한 트렘코는 사업이 확장하면서 시스템창호 시공자재와 방수재와 바닥재, 토목, 콘크리트, 내화까지 다양한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고기능성 구조용 실리콘 실란트 위주로 개발 생산    

트렘코는 사업초기부터 실리콘제품 볼륨을 늘리는 대신 고기능성 제품을 공급하는 정책을 펼치며 범용 제품보다는 고품질 제품이 요구되는 구조용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개발한 트렘코의 구조용 실리콘 실란트 5종은 지난해 탄소성적표지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을 취득했다.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의 생산, 수송,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제품 라벨에 표기하는 인증제도다. 저탄소제품 인증은 탄소배출량 인증 취득제품이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거나 혹은 배출량이 동종업계 평균보다 적은 경우 취득이 가능하다.

저탄소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는 구조용 실리콘인 SG300과 SG200 2종, SG555, TREMglaze50이다.


구조용 1액형 실리콘 실란트 SG300은 SG(Structual Glazing)공법에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으로 빠른 표면 경화속도를 자랑한다. 트렘코의 대표제품인 SG300은 동탄IX타워와 구리IX타워 등 많은 현장에 적용되었다. 

구조용 2액형 실리콘 실란트 SG200도 SG공법에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으로 유럽, 미주, 중동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성능이 검증되었다. SG200은 성남의 네이버 2사옥과 삼성전자 화성 E-PROJECT에 적용되었다.

프리미엄급 비오염 웨더씰 제품인 SG555는 1액형 실리콘 실란트로 폭넓은 온도범위(-40℃~150℃)에서 우수한 내열성과 내한성을 보유하고 있다. 

1액형 실리콘 실란트 Tremglaze 50은 윈도우 프레임을 포함한 각종 조인트 및 창호 주변실링에 적합한 제품으로 우수한 내 자외선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 외에도 구조용 복층유리 2차 실링재 JS562는 2액형 실리콘 실란트로 유리와 알루미늄 프레임 등 대부분의 건축자재에 접착성능이 탁월하다. 

구조용 스페이서 테이프인 SG635는 커튼월 제작 시 적용되는 오픈셀 구조의 스페이서 테이프로 구조용 실리콘 실란트와 상응성을 확보했으며 우수한 탄성 복원력을 자랑한다.

고기능성 하이브리드 실란트 판매 증대       

트렘코는 실리콘 재질의 제품뿐만 아니라 고기능성 하이브리드 실란트 제품판매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실리콘 원료 파동으로 대부분의 업체에서 실리콘을 생산하지 못했을 때 대체제품으로 떠오르며 각광받았다. 

하이브리드 실란트는 Modified silicone(MS)이 아닌 SP polymer technology를 적용한 제품으로 자외선 및 비오염성능이 우수하며 30년 이상 지속적으로 판매된 검증된 제품이다.

트렘코는 우레탄을 이용한 복층유리용 2차 실란트와 TPS간봉도 런칭할 계획이다.
구조용 복층유리 2차 실란트는 기존 실리콘 제품인 JS562를 사용하며, 우레탄 실란트는 비구조용 복층유리 2차 실란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시스템창호 시공 illbruck i3 system 인기      
   
트렘코는 실리콘 외에도 시스템창호 시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저팽창 연질우레탄폼과 팽창테이프, 기밀테이프를 자회사인 illbruck에서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05년 트렘코와 합병한 독일의 illbruck은 유리, 파사드, 외장과 관련해 실링재와 접착제, PU-Foam 등을 공급하는 회사이다.
저팽창 연질 우레탄 폼 ‘FM230’은 창호 주위 Sealing하는 제품으로 난연성이 우수하고  35% 움직임을 허용하는 신축성을 자랑한다. 

팽창테이프인 ‘TP600’은 제로에너지와 패시브 하우스 등 고단열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최적의 제품으로 우수한 수밀과 기밀, 단열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탁월한 내자외선과 내부 수분을 외부로 배출하는 기능이 있다.

내/외부 겸용이 가능한 기밀테이프 ‘ME508’은 ‘TP600’과 마찬가지로 제로에너지와 패시브 하우스 등 고단열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최적의 제품으로 창호 및 도어 주위의 밀폐 기능이 가능하다. 숨쉬기 기능으로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고 수분을 외부로 배출하며, 전면 자체 접착으로 콘크리트와 PVC, 금속, 목재 등에 강력한 접착력이 있다.

트렘코는 이들 세 제품을 적용한 창호시스템 솔루션을 Illbruck i3 system으로 명하고 있다.
한편, 트렘코는 지난 3월에 개최한 ‘코리아빌드’에 부스를 가지고 참가해 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실리콘 전문회사라는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트렘코에서 생산·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취재협조_트렘코씨피지코리아(유)
041-532-2942 (www.tremcocpg-asiapacific.com/ko-kr)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26년 전통의 고성...
[Focus]한국다우코닝/아시...
[Focus]한화L&C/한국 자동...
[Focus]2011 그린 한옥 국...
[Focus]LG하우시스/국내 ...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