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이거디㈜, 열림이 다르다! 참신한 ‘시선도어’ 소비자 시선 사로잡아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Focus
2022년06월20일 10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거디㈜, 열림이 다르다! 참신한 ‘시선도어’ 소비자 시선 사로잡아
회전반경이 줄어들어 좁은 공간에서도 공간 활용에 안성맞춤
이거디㈜(대표 박태정)의 시선도어가 최근 국내 중문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거디㈜의 시선도어는 회전반경이 줄어들어 좁은 공간에서도 공간 활용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1인 가구 증가 등 최근 주거 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총 4번의 특허기술대전 수상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까지 인정받았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기술 업그레이드 통해 품질 향상시켜

총 4번의 발명특허대전 수상으로 기술력을 입증 받은 이거디㈜의 시선중문이 오랜 기간 제품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최근 고품질 제품으로 변모하며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이거디㈜의 시선도어는 2012년 열림기능성창호로 첫 런칭된 이후 2015년 디바이딩 도어로 브랜드 변경해 진행했지만 유리분할 표현과 개념이 겹쳐지면서 명확한 정체성을 갖추지 못했다. 이거디는 Eager+D의 합성어로 Eager:간절히 바라는~이라는 의미와 D(dream, door)의 의미를 합쳐서 오랜 개발과정에서부터 이제는 결과 내기를 간절히 바라는 꿈의 뜻을 담아 네이밍 되었다. 국내 중문업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지만 현재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발전시켜왔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문짝이 나뉘며 포개지면서 개폐되는 구조로써 쉽게 표현하면 사선으로(//) 평행되어 열리는 형태이다.

기능적으로는 회전반경을 줄여 좁은 공간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수 있고, 심미적으로는 문을 열었을 때, 마치 갤러리나 차양처럼 열리며 동작이 우아하게 느껴진다. 이전에는 문짝이 나뉘는 부분에 곡선 형상 디자인, 특이한 형상을 접목해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려 했다면 현재는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었다. 현장에서 문틀 조립부터 문짝 설치까지 1시간 이내에 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설치 방법과 조립 시간 단축에 개선이 많이 이루어졌다.

시선도어는 2012년 처음으로 선보이자마자 기존 제품과는 확실히 다른 참신한 형태의 형상 디자인 접목, 문짝이 나뉘어 개폐되는 기능성 도어로 업계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본사가 위치한 경남지역을 중심으로 제품 적용이 이뤄졌다.

이거디㈜ 박태정 대표는 “사업의 기초가 된 기술은 다수의 특허출원과 등록, 유럽,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특허까지 획득했으며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동상, 금상, 은상 2번 총 4번 수상해 기술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기능성은 인정받았지만 제품 출시 초기 하드웨어 부분에서 예상하지 못한 하자가 발생해 제품 적용 확대에 애를 먹기도 했다. 이후 최근 3년 동안 제이지리버스와 협업을 통해 품질과 디자인 향상을 이뤄낸 점이 업계에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 업계 및 소비자들로부터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용도실, 전실 및 ABS도어 등 다양한 도어에 접목 가능

시선도어는 기존 문의 개폐방식이 아닌 새로운 개념의 도어로 좁은 폭으로도 넓게 열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관 출입 공간이 좁아 3연동 중문을 설치하기 애매하거나 까다로운 공간이나 문을 열었을 때 회전 반경에 의한 물건 걸림 등 좁아서 불편한 곳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 기존 3연동 중문을 다 열어도 문 한 짝 너비가 남아있게 돼 공간이 좁아지게 되는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문으로 맞추기에 애매한 1,000㎜ ~ 1,100㎜에서 활용하기 편리하다. 이런 공간 활용의 장점을 바탕으로 시선도어는 1인 가구 확대에 따른 중·소형 규모의 주택 추세에 발맞춰 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중문이 적용되는 현관 면적은 과거 1,500㎜사이즈까지 나왔지만 2015년 이후 신축 빌라 및 아파트의 현관 면적이 1,200㎜사이즈 정도로 줄어들었다.

신축 빌라 같은 경우 소형 평수로 많이 짓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보다도 더 현관 면적 사이즈가 작은 현장도 증가하면서 중문도 공간 활용에 탁월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시선도어는 현관 중문뿐만 아니라 드레스룸, 다용도실, 화장실문으로 적용됐을 때 큰 기능을 발휘하며 ABS도어를 비롯 실내도어와 현관문, 중문 등 개구부의 일반적인 도어 모든 제품에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시선도어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품질과 내구성, 디자인 성능 향상은 물론 중문에 모티스락 잠금장치를 적용해 방범성능까지 향상 시켜 기존 중문과는 차별화된 장점을 갖고 있다.

이거디㈜는 그동안 시선도어 업그레이드에 매진하며 소비자 및 업계에서 제품 의뢰가 있어도 완벽한 품질을 갖추기 전까지 판매를 하지 않았다. 이제는 품질에 대한 내구성 검증을 마친 만큼 본격적으로 제품 적용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초부터 국내에서 개최되는 대형 건축박람회 참가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좁히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 상황으로 업계에는 완제품을 비롯 반제품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취재협조_(주)이거디 080.733.1004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Focus섹션 목록으로
2
[Focus]나호테크(주)/이재...
[Focus]‘중국산 플로트 ...
[Focus]금호석유화학/금호...
[Focus]이건창호/‘사랑의...
[Focus](주)예다지/공중파...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