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 파손율은 줄이고 보조 손잡이 필요 없어, 경쟁력 있는 제품 지속 선보일 것
폴딩도어 및 시스템도어 전문기업 ㈜폴젠코리아(대표이사 백재경)가 최근 특허기술의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를 적용한 프리미엄 폴딩도어를 선보이며 국내 폴딩도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며 업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폴딩도어의 대표적인 하자 사례로는 핸들장치 손잡이 파손이 꼽힌다. 그만큼 손잡이는 폴딩도어 품질에 있어 매우 중요한 자재이다. ㈜폴젠코리아는 기존에도 지렛대 방식이 아닌 특허기술의 렉기어 손잡이를 적용해 폴딩도어를 열고 닫을 때 손잡이에 집중되는 하중과 피로도를 분산시켜 손잡이 고장, 파손으로 인한 A/S 발생을 최소화시키고 하드웨어 부속까지 자체 생산 공장에서 원스톱으로 생산해 하드웨어 경쟁력을 높였다.
최근에는 이보다 더 진화한 특허기술의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를 개발해 하드웨어 부분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폴젠코리아의 폴딩도어 프리미엄 제품군에 적용되는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보기 힘든 제품으로 유압실린더 방식으로 파손율을 크게 줄였으며 보조 손잡이가 필요 없고 문 처짐 현상도 방지할 수 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직선과 부드러운 곡선이 조화를 이루는 인체공학적인 깔끔한 디자인 심미성을 강화했으며 손잡이 상부의 장치를 아래로 당기면 쉽게 문이 열리고 닫히는 스마트 반자동 기능으로 노약자 및 어린이 등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 개발과 관련, ㈜폴젠코리아 백재경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국내 창호 시장은 건물 에너지절감을 위한 단열 성능이 부각 돼 왔다. 폴딩도어 시장도 업계의 노력으로 프레임 단열 기술을 많이 확보한 상황이다”라며 “이제는 에너지 성능에서 더 나아가 자동 및 반자동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측해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개발비가 많이 들었지만 제품에 대한 완성도는 매우 만족하다. 앞으로도 품질과 디자인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에 대한 반응은 긍정적이다. ㈜폴젠코리아는 지난 2월 개최된 코리아빌드 전시회 현장에서 대형건설사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 신제품에 대해 큰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제품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한다. ㈜폴젠코리아는 신제품에 대한 확신을 갖고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스마트 반자동 손잡이를 적용한 프리미엄 폴딩도어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032.578.6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