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미래기계/AL 창호 가공기계 비중 높이며 경쟁력 강화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11년10월05일 16시2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래기계/AL 창호 가공기계 비중 높이며 경쟁력 강화
PVC 및 AL 창호 가공기계 전문 제작 업체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PVC 및 AL 창호 가공기계 전문 제작 업체 미래기계가 건축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호시장에서 상대적으로 파이가 줄어든 PVC 창호 가공기계의 비중을 줄이고 AL창호 가공 기계의 비중을 높이면서 어려운 시기 창호 가공기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오랜 기간 이어진 건축경기 불황으로 인해 많은 창호 제작업체가 어려움을 겪으면서 창호가공기계 업체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건축경기 영향에 가장 민감한 분야 중 하나가 기계 업체이다. 경기가 활성화돼야 창호 제작업체도 신제품 개발을 위해 기계를 구입하거나 교체하는데 경기 불황으로 인해 창호 제작업체들이 움추려 있어 기계 설비를 투자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표적인 창호가공기계 제작업체 미래기계(대표이사 이대원)가 최근 사업에 있어 알루미늄 가공기계의 비중을 높이며 지난해보다 약 30%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대원 대표는 “최근 PVC창호 시장이 위축되면서 PVC창호가공기계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상대적으로 알루미늄 창호 시장은 불황속에서도 주거용 건물의 고층화 현상으로 조금이나마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시장변화에 따라 우리 회사도 알루미늄 창호 가공기계의 비중을 높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미래기계는 지난해까지 PVC와 알루미늄 창호가공기계 제작 비율이 약 5:5로 균형을 맞췄지만 현재는 알루미늄 창호 가공기계의 비중이 PVC 창호 가공기계 보다 약 20% 정도 더 높은 상황이다.  
PVC 가공기계와 관련해서는 현재 기존 거래처들을 관리하면서 제품을 보완 업그레이드 시키는 작업과 컨설팅 작업만을 진행하며 별다른 영업활동은 하지 않고 있다. 상대적으로 알루미늄 창호 가공기계 분야에서는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해 관련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알루미늄 방충망 창호를 제작하는 기계, 알루미늄 시스템 루버 관련 기계를 비롯 알루미늄 산업재에 적용하는 제품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수직회전넛칭기는 알루미늄 창호업체 및 커튼월 업체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은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직회전넛칭기는 3축 톱날 가공기로서 각종 프로파일(트랜섬, 멀리언 체결부)넛칭에 적합한 제품이다. 기계제품 테이블은 상하, 좌우, 전후 이송 및 45°~0°~45° 회전이 가능하다. 수직톱날 역시 0°~45°까지 회전이 가능해 예각 넛칭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촉가공은 선택에 의해 동시 또는 별도 가공이 가능하며 안전커버 장착 및 절삭시 절삭유 자동분사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3차원 가공작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프로젝트 창에 적용하는 카피루트 제품을 선보여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프로젝트 창에 적용되는 멀티락 적용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개선시킨 제품으로 자재의 이동을 최대한 줄이고 한번에 모든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알루미늄 창호 가공기계 지속적으로 개발 

알루미늄 창호 가공기계의 경우 1군 커튼월 업체를 중심으로 그동안 독일 및 이태리의 수입제품을 선호해왔다. 아직까지 수입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국산제품이 뛰어난 품질을 갖고 있어도 경쟁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2008년 이후 국내에서도 하드웨어 부분에서 국산화 진행이 이뤄지면서 국산 가공기계 제품의 경쟁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미래기계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창호제작에 필요한 알루미늄창호기계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며 국내창호시장에 적합한 알루미늄 창호 제작 기계를 공급 하면서 전 직원이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미래기계는 다른 기계 공급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인 맞춤형 제작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해 판매만 하는 게 아니고 신속한 A/S는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 해 컨설팅을 해주면서 원하는데 로 맞춤형 기계를 공급하고 있다. 납기와 관련해서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절단기류 및 가공기는 항상 한두대씩 비축해 놓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영업적으로도 미래기계는 최근 상대적으로 영업력이 약했던 전라도 지역의 원진알미늄에 제작기계를 공급하면서 전국적인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다.  

                           취재협조_미래기계 031. 836. 434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대동엘로이샤시/친...
[Visiting](주)블라인드팩토...
[Visiting]다온창호/창호 자...
[Visiting]성일엔지니어링/늘...
[Visiting](주)엔썸/케멀링 ...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