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성일엔지니어링/늘어나는 기계 주문량에 쉴틈 없네~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14년07월05일 16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성일엔지니어링/늘어나는 기계 주문량에 쉴틈 없네~
기능 향상시킨 발포도어 가공기계 주력 공급

창호와 도어 제작의 자동화를 실현하면서 고품질의 가공기계를 선보이고 있는 성일엔지니어링(대표 최선화)이 최근 발포도어와 미서기 도어 가공기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도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배가 시키고 있다. 건축경기 불황으로 창호 가공기계 공급 현황은 예전만큼 상황이 좋지 않지만 도어 가공기계 분야에서 꾸준히 매출상승이 이뤄지면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뤄내고 있다.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PVC 창호 가공기계 및 발포도어 가공기계 전문 업체 성일엔지니어링이 최근 성수기를 맞아 늘어나는 게계 주문량으로 쉴틈 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다. 2009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창호 시장 전체의 불경기 상황에서 성일엔지니어링은 발포도어 가공기계 분야를 특화시킨 선택과 집중 전략이 최근들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다. 

성일엔지니어링은 지난 2009년 이후  PVC 창호시장이 위축되자 발 빠르게 대응책을 모색하며 발포도어 가공기계를 특화시켜 발포도어 시장 영업력을 강화시켜 왔다. 위기가 곧 기회란 말처럼 성일엔지니어링은 창호시장 불경기에 발포도어 가공기계를 주력으로 아이템으로 삼아  발포 도어업계 주요업체에 기계를 공급하며 제품의 기술력과 편리성을 인정받아 도어 업계로부터 가공기계 제품 주문이 현재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성일엔지니어링의 발포도어 가공기계는 예다지를 비롯 예림 등 발포도어 관련 대부분의 업체에게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 

이와 관련 최선화 대표는 “지난 2002년 설립된 성일엔지니어링은 그동안 PVC 창호 가공기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상승시켜 왔다. 2003년부터 2005년까지는 창호 가공기계가 없어서 못 팔았을 정도로 호황이었다. 2007년 상반기까지도 단가나 물량이 괜찮았지만 이후부터 PVC 창호시장의 침체가 깊어지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2009년 정도부터 최근까지 국내 건축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우리와 같은 창호 가공 기계를 공급하는 업체가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창호 가공기계 제작 기술력을 앞세워 목제도어 수요를 ABS도어가 대체하면서 ABS도어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시기에 발포도어 가공기계를 보다 전문적으로 특화시킨 전략이 적중해 매출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선화 대표는 현재 시장 분위기가 매우 좋다고 전한다. 물론 경기가 한창 좋았을 때와 비교해서는 차이가 나지만 지난해와 재작년만 놓고 비교해보며 상대적으로 최근 경기가 살아나고 있다는 게 최 대표의 의견이다.
최 대표는 “올해 들어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고 느낀다. 경기가 좋아지면 기계 제작업체가 가장 먼저 체감한다. 아무래도 기계설비가 있어야 주문량을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창호와 도어 시장 모두 지난해보다는 경기가 좋아 기계 주문량이 늘고 있으며 업체에서 도어와 창호 중고 가공기계도 현재 구하기 힘들 정도이다”라며 최근 시장 분위기를 전달했다.    

사용자 위주의 편리성 강조해 작업성 뛰어나

성일엔지니어링의 발포도어 가공기계는 타 업체 제품보다 가격대에서 고가로 책정돼 공급되고 있지만 차별화 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계를 올해 모두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내구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켜 현재 국내 ABS도어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다수 도어 업체에 가공 기계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PVC도어 가공기 SI-505 제품은 ABS도어 및 목재도어의 실린더 홀, 래치롤 래치면판홈, 경첩자리를 한 번에 가공하는 설비로 신뢰성 있는 홀가공용 스핀들과 고속 트리머가 장착돼 있으며 작동이 쉽고 우수한 효율성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발포도어 높이 조절장치는 물론 스크랩 제거장치가 적용돼 작업시 분진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공정개선이 눈에 띈다. 기존 기계의 공정시간이 45초라면 업그레이드된 성일의 기계는 30초정도로 업체의 생산성을 향상시켜줘 사용하는 업체 만족도가 매우 높다.   

도어 문틀 가공기 SI-507 제품 역시 래치판 자리 따기 기능과 30,000rpm의 고속 트리머 장착과 템플렛 가이드판에 정확한 치수 관리가 장점인 제품이며 도어 문틀 조립기 SI-506 제품은 별도의 전원공급이 필요 없으며 발포와 목재문틀 사각형 프레임 조립용 지그와 조립 테이블이 45° 회전 가능해 1인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성일엔지니어링은 도어 가공기계와 관련 주로 이 세 가지 제품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성일엔지니어링은 이렇듯 도어 가공기계 공급에 주력하면서 매출구조에 있어서도 도어가공 기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PVC 창호가공기계에 비해 훨씬 앞서고 있다. 현재 도어가공기계와 PVC창호 가공기계 매출 비중은 약 6:4 정도를 나타내고 있다.

PVC창호 가공기계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최 대표는 “창호 가공기계도 최근 주문량이 늘고 있다. 가격 경쟁은 배재한 채 철저히 품질만으로 창호 가공기계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성일엔지니어링은 현재 창호 가공기계와 관련해서는 4Point 좌식과 입식 기계를 주력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좌식 4Point 용접기 SI-101 제품은 창문, 창틀 전기종 4Point 동시 용접이 가능하며 용접치수 위치 제어는 자동방식으로 용접 후 자동 반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입식 4Point 용접기 SI-102 제품 역시 창문 전기종 4Point 동시 용접이 가능하며 용접치수 수치제어는 수동방식으로 이뤄지는 제품이다. 

한편 성일엔지니어링은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해외시장 진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수출에 있어서는 도어 가공기보다 창호 가공기계 비중이 다소 높다. 이미 필리핀과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에 제품이 공급되고 있으며 인도 지역과 카자흐스탄에도 제품을 공급했다.

 취재협조_성일엔지니어링 031.836.987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주)성우스타게이...
[Visiting]서울샷시부속/창호...
[Visiting](주)영남유리산업/...
[Visiting](주)레이노코리아/...
[Visiting]고구려시스템(주)/...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