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이경주 회장 “건축자재 화재 안전성과 에너지 효율 평가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Interview
2021년03월29일 16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이경주 회장 “건축자재 화재 안전성과 에너지 효율 평가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에너지성능 및 화재안전성능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공신력 있는 시험성적서 신속하게 발급, 하반기 실화재 시험동 구축하며 경쟁력 강화

건축자자재의 지속적인 에너지 및 화재성능 강화 트렌드에 맞춰 KOLAS(Korean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인정 시험기관도 계속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20년 9월 설립된 강원도 횡성시에 위치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이 지난해 12월 에너지성능 및 화재안전성능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후 본격적으로 시험업무를 진행하며 시험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신뢰도를 높인 시험과 신속한 성적서 발급으로 고객 만족을 높여주는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이경주 회장을 만나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시험기관 소개 및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해서 들어봤다.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지난 2109년 9월 창립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 건축자재와 시설물에 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 12월 KOLAS 인정 취득 후 건축자재의 화재 안정성과 에너지효율 평가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 대지면적 약 16,500㎡(5,000여평)에 건축면적은 약 3,300㎡(5,000평) 규모로 2020년 9월 공장 등록 후 수평가열로, 수직가열로, 열관류율시험기 등 실화재 시험을 포함한 약 30종목의 시험을 할 수 있는 최신 장비가 구축돼 있으며 시험장비의 설계 및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장님 약력과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를 설립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말씀해주십시오

건축공학을 전공한 저는 약 40여년 동안 건설 분야에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습니다. 현재는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경영 외에도 건축물 시설유지보수 관련 사업과 한양대 건축공학과 겸임교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건설 및 건축자재 관련 일과 연구를 진행하다보니 앞으로 창호를 비롯한 건축자재의 화재안정성과 에너지성능이 계속 강화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창호 및 방화문의 에너지와 화재 안전 성능 KOLAS 시험기관의 시험 수요가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더불어 사업상 건축자재와 관련한 아파트 하자 손해보상 분쟁을 여러 번 지켜보면서 건축자재 품질의 중요성을 알게 돼 건물 에너지성능 향상과 화재안전성능 향상은 물론 건축자재 품질 향상에 책임감을 갖고 약 150여억원을 투자해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 지난 2020년 12월 24일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증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 한국인정기구로부터 창호 에너지 시험뿐만 아니라 수평가열로를 통한 건축 부재의 내화 시험의 기술능력과 품질시스템을 인정받고KOLAS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 하고 있습니다.
창세트, 문세트, 창호 기밀수밀내풍압, 단열성, 결로방지성능, 건축 부재의 내화시험 수평가열로 시험 등 KS 시험기준과 국토부고시 등 약 30 개의 규격을 인정받으면서 현재 고객 제품의 성능 향상과 시험 정체 현상 개선 및 제도 변화에 맞춘 공신력 있는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소에 구축돼 있는 시험설비 및 인프라에 대해서 말씀해주십시오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 내화, 난연, 에너지시험에 대한 지식을 갖춤은 물론 KOLAS 시험운영에 경험 있는 시험실무진들을 확보해 전문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연구원 인력은 현재 12명으로 추후 30명까지 계속 충원할 계획입니다. 시험설비로는 에너지 및 화재분야 27종 시험 표준에 대한 시험이 가능한 수평가열로, 열관류율시험기, 기밀수밀내풍압시험기, 문세트, 창세트 시험기를 보유하고 있고 올해 수직가열로 2대, 차연시험기, 콘칼로리미터시험기, 가스유해성시험기, 불연성시험기, 화염전파성시험기, 연기밀도시험기, 실화재시험동을 구축해 KOLAS 인정 범위를 확대 완료할 계획입니다.

최근 창호 및 건축자재 성능 강화에 대해서는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건축자재의 에너지 성능과 안전을 강화하는 법제화는 앞으로 계속 강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건축자재 뿐만 아니라 매트리스와 같은 우리가 일상생활에 접하는 다양한 가구 및 생활자재들의 화재안전 성능도 강화 될 것입니다. 화재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선진 외국사례와 비교하면 오히려 다소 늦은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30여년전 지금 우리나라의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건물에너지절감의 에너지성능 향상도 마찬가지입니다. 2010년대 초반이후 건축자재의 에너지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도들이 많이 도입됐지만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지속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의 차별화된 장점은 무엇입니까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는 건축자재와 시설물에 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재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 평가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Iot) 등의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자원 개발과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이 기준이 되는 혁신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역량 증진을 위해 저희 연구소에서는 실화재 시험을 포함한 약 30종목의 시험을 보유할 수 있는 오차가 적은 최신 장비가 구축되어 있으며 이러한 시험장비의 설계 및 제작 기술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난연, 내화, 에너지성능 시험장비 제작이 가능하며 이미 일부 KOLAS 인정기관에 설비를 납품하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 총 16,500㎡(약 5,000평)중 8,000㎡(약 2,500평)의 현재 남은 부지에 실화재 시험동 구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설계중인 실화재 시험동이 완공되면 실화재 시험 관련 7~8개 시험이 더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화재 시험동 구축으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면서 객관성을 갖고 공정한 시험을 통해 업계 만족도를 높여주고 단순 시험성적서 발급에서 벗어나 문제점과 보완책 제시하며 차별성을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은저 국가 및 국제기준에 부합되는 시험과 인증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방재 시험 평가와 에너지 효율 증진 솔루션을 고객 여러분들의 편에서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미래 산업 변화를 선도하고 세계적인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취재협조_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033.961.9988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Interview섹션 목록으로
2
[Interview]업계! 베테랑을 찾...
[Interview]CDC 한준희 한국지...
[Interview](주)이다창호 김순...
[Interview]PNS알미늄 남형석 ...
[Interview]신양금속공업(주) ...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