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주)용연산업, 평택시 청북읍 6,611㎡(약 2,000평) 신공장으로 확장 이전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Visiting
2023년10월23일 14시3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용연산업, 평택시 청북읍 6,611㎡(약 2,000평) 신공장으로 확장 이전
이전과 동시에 고기능 하드웨어 조립설비와 랩핑라인 도입 예정
독일 uPVC 시스템창호 ‘발틱(BALTIC)’과 ‘타이튼4’ 국내 총판사업을 시작한 (주)용연산업이 평택시 청북읍으로 확장 이전했다. 지난 9월 초에 이전한 약 2,000평 규모의 신공장에는 uPVC 시스템창호 제작라인과 일반 PVC시스템창호, 알루미늄창호 제작설비까지 갖추었다.

2010년대 초반 동양뉴아트샤시 1호 대리점으로 PVC창호 제작 사업을 시작한 (주)용연산업(이하 용연)은 2010년대 후반 창호 시공 사업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성장했다.

주로 성남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창호시공을 하던 용연은 최근 몇 년 사이 소비자들의 시스템창호 주문이 늘면서 시스템창호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지난 2021년 ‘발틱’과 ‘타이튼4’ 시스템창호를 접하면서 시스템창호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창호 사업을 시작한 용연은 기존 공장으로는 시스템창호제작이 어렵다고 판단해 공장 확장을 준비했으며, 지난 9월 2000여평의 공장으로 확장이전하게 되었다.   

완성창은 물론 하드웨어와 프로파일까지 공급

용연의 이전공장에는 시스템창호 완성창 생산라인과 일반 PVC창호와 알루미늄창호 생산라인을 갖추었다. 시스템창호는 완성창은 물론 하드웨어와 프로파일까지 판매할 방침이며, 이를 위해 각 지역별로 전문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이전과 동시에 고품질 시스템창호를 생산하기 위해 이전과 동시에 고기능 하드웨어 조립 설비를 증설할 예정이며, 자재 판매를 위해 랩핑 설비도 도입할 계획이다.

(주)용연산업의 윤재성 대표는 “창호 사업을 하면서 매년 어렵다는 소리만 들었지만 몇 년 지나고 보면 괜찮았었다. 최근에도 어렵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실제로 느끼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준비해 놓으면 나중에 큰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판단하면서 확장 이전을 하였으며 설비증설도 준비를 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시스템창호 업체들은 자재 보다는 완성창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으나 시스템창호는 한 업체 제작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자재까지 판매할 방침이다. 오랜 기간 창호사업을 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에 어울리는 시스템창호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발틱(BALTIC)’시스템창호      

‘발틱(BALTIC)’은 기술 집약된 신소재로 독일 북부 지역의 강한 풍압과 잦은 폭풍우 등의 기후적 특성에도 안정적으로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창과 문을 개발하는 40여 년 역사의 독일 시스템창호 전문 브랜드이다. 유럽 최고 수준의 고품질 프로파일을 토대로 다양한 표면, 색상, 형태의 창호 디자인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티타늄-AF-피팅 기술과 내구성 테스트가 적용된 하드웨어로 기능성 유지와 마모 최소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호 제품을 생산한다.

‘발틱’시스템창호는 우수한 성능은 물론 경쟁력 있는 가격이 돋보이는 회사로 국내시장은  2010년대 중반부터 참여하기 시작했다.

‘발틱’의 프로파일은 DIN EN 12608의 세계최고 품질등급 A에 부합하는 창 프로파일로 탁월한 자재특성과 보증된 외벽두께인3.0mm로 단열성능이 우수한 82㎜ ‘SOFTLINE 82’ 제품을 공급한다. ‘SOFTLINE 82’모델은 삼중유리 기준으로 열관류율 0.735W/㎡K를 자랑한다. 용연은 ‘발틱’시스템창호의 ‘SOFTLINE 82’프로파일을 이용해 T/T, 프로젝트, 케이스먼트, 시스템도어 등 다양한 시스템창호 제품을 제작·공급하고 있다.  

발틱시스템창호와 함께 최근 슬라이딩 시스템창호의 주력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평밀착제품인 ‘타이튼4’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타이튼4’는 220mm(47mm 3중유리) 단창제품과 입면 분할창 2제품이 있으며 단창제품은 열관류율 0.656W/㎡·K성적을 획득했으며, ‘Titen4 입면 분할창’은 열관류율 0.774W/㎡·K성적을 획득했다.

우수한 단열성과 기밀성을 확보한 ‘Titen4’는 우수한 차음기능까지 갖추었다. 창문의 주요 기능에는 단열성과 기밀성, 수밀성 뿐만 아니라 소리와 진동이 전달되지 않게 하는 차음성능이 필요로 한다. ‘Titen4’는 국가공인 시험기관에서 시험한 차음테스트에서 38DB(데시벨)로 T/T시스템창호보다 우수한 성능을 기록했다.

용연은 PVC시스템창호 외에도 알루미늄 수평밀착시스템창호와 알루미늄 시스템도어 등 알루미늄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

취재협조_(주)용연산업 031-665-4044
이전주소: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옥길1길 9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Visiting섹션 목록으로
2
[Visiting](주)성광/‘단열셔...
[Visiting]대동엘로이샤시/친...
[Visiting]신진아트/압착식 ...
[Visiting]KAD한국자동문/산...
[Visiting]우진광덕방화문/Co...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