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기술 : (주)태양자동문/방화유리자동문 및 알루미늄자동문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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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03월22일 17시3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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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태양자동문/방화유리자동문 및 알루미늄자동문 신제품 출시
차별화된 전시 컨셉으로 2013 경향하우징 통해 선보여

기술 최우선주의를 표방하며 품질 좋은 자동문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대한민국 자동문 업계 1위 (주)태양자동문(대표 김완중)이 지난달 개최된 2013 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해 방화유리자동문을 비롯 신제품 다수를 선보였다. 신제품과 함께 태양자동문은 기존 참가업체와는 차별화된 전시 컨셉으로 전시회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국내 자동문 대표업체 태양자동문이 2013 경향하우징페어를 통해 방화유리자동문과 알루미늄자동문 신제품을 비롯 외도어슬라이딩 시스템, 쌍도어 슬라이딩 시스템, 무전원 반자동문 스무스 도어, 태양세이프도어, 무인경비시스템, 유·무선터치기와 같은 주변기기 등 자동문 관련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신제품 방화유리자동문(SUN 3500-FRS)은 지난해 하반기 개발을 완료한 제품으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시험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은 제품이다. 태양자동문의 방화유리자동문은 내화 및 차연기능을 가진 기능성 자동문 제품으로 최근 대형주상복합건물 화재로 인해 건축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공급 확대가 예상되는 제품이다. 제품의 특징은 기존 철재로 제작됐던 방화문을 방화유리자동문으로 적용함으로써 외관이 수려해 건물 내외부의 개방적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프레임은 높은 온도에서 뒤틀림 및 변형이 없도록 설RP돼 내화성과 차연성이 우수한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열처리 공법으로 제작된 방화유리를 사용해 우수한 내화성능을 갖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태양자동문은 최근 미려한 디자인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알루미늄 소재의 자동문 신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기존 스테인리스 소재는 판재를 자르거나 접어서 만들기 때문에 홈의 형태를 도어의 특성에 맞도록 정확하게 가공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알루미늄은 압출 · 성형을 통해 원하는 형태로 가공하기 쉽고, 표면처리가 용이해 건물 색상에 맞도록 컬러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디자인 등 미적 측면에서도 우수해 최근 자동문 소재에 있어 적용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태양자동문의 알루미늄자동문은 고정볼트를 이용한 조립식시공으로 시공이 간편한 장점을 갖고 있으며 프레임과 자동기계가 일체형으로 시공시간이 단축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프레임 재질만의 색상이 아닌 원하는 색상과 무늬를 다양하게 연출함으로써 디자인 고급화를 실현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방화유리자동문과 알루미늄자동문 신제품외에도 태양자동문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한층 강화시킨 유/무선 터치스위치 신제품도 함께 선보여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새로운 유/무선 터치스위치 신제품은 심플하고 미려한 디자인을 통해 자동문에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 출시와 관련 태양자동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자동문 시스템과 방화유리자동문, 알루미늄자동문을 선보였다. 태양자동문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자동문 시장에서의 선두업체 위상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품질 개선 활동을 통해 안정된 국내시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토대로 해외시장도 중국지사를 통해 선점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차별화된 전시 공간, 관람객 이목 집중

한편, 태양자동문은 올해도 일반적인 박스형태의 전시 부스 구성이 아닌 전통미를 살린 획기적인 전시 부스 구성으로 전시회에 방문한 일반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선보인 태양자동문의 전시부스 컨셉은 파격을 통한 관람객들의 이목집중이었다. 태양자동문 전시 부스는 전통의 미를 살린 한옥 컨셉으로 전시부스에 조경공간까지 마련하면서 도시화된 딱딱한 건물에 설치 돼 있는 자동문을 누구나 쉽게 다가올 수 있는 문으로 친근함을 유도했다. 더불어 자동문이 주로 설치되는 출입구에 대한 이미지를 조금 더 생활에 관계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보다 고급화되면서 다양성과 편리성을 강조, 자동문이 우리나라 고유의 옛날 풍경을 그대로 표현하는 기와집이나 볏집과 같이 어느 곳에든 제한 받지 않고 적용이 가능한 문이란 것을 표현했다.

태양자동문은 눈으로 보여지는 독특한 전시회 컨셉으로 전시회 관램객들의 눈을 사로잡아 방문객을 유도한 뒤 다양한 음향효과를 통해 또 한번 관람객들의 집중도를 높이면서 확실하게 태양자동문 인지도를 각인시켰다. 이와 관련 태양자동문 관계자는 “지난해와 같은 컨셉으로 올해 전시 부스 컨셉의 차별화를 진행하게 된 건 자동문 시장에서 태양자동문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생각된다. 시장을 선도하는 No1. 업체의 위상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 위주의 전시 컨셉을 배제한 채 태양자동문 회사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하면서 대리점 사장님들 및 관계자들이 편하게 쉬었다 갈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더불어 자동문 개폐 시 들리는 음향효과는 네트워크 시대인 만큼 단순한 자동문을 벗어나 다양한 음향효과와 음성인식 등을 이용한 자동문의 개폐 방법을 재미있게 보여준 것으로 관람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게 나타나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취재협조_(주)태양자동문 02.2697.6485 www.sunautodoo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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